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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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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증권 매각 안갯 속...KCGI, 대주주 적격성 심사 중단

증권 일반

KCGI의 한양증권 인수 작업이 사실상 무기한 연기됐다. 국세청이 KCGI에 특별(비정기) 세무조사를 진행하면서 금융당국이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중단하면서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지난 16일 오후 2시 정례회의를 열고 KCGI에 대한 대주주 적격성 심사 중단을 의결했다. KCGI가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게 되면서 심사 중단 사유가 발생한 때문이다. 현행 규정에 따르면 금융위, 공정거래위원회, 국세청, 금융감독원, 검찰 등의 조사나 검사가 진행 중이고 그 내용이 심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심사를 중단할 수 있다. 지난달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KCGI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KCGI가 지난 1월 22일 당국에 대주주 변경 승인을 신청한 지 약 3개월 만에 절차에 제동이 걸렸다. 대주주 적격성 심사는 신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완료된다. 다만 심사가 전면 백지화된 것은 아니다. 금융위는 중단된 심사에 대해 6개월마다 재개 요건 충족 여부를 검토하고 요건을 충족하면 심사를 재개한다. 해당 시점까지 국세청 제재 절차가 이뤄지지 않거나 무혐의 처분이 내려지면 심사는 다시 시작될 수 있다. 업계에서는 매각 절차가 길게는 1년 반 이상 걸릴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온다. 통상적인 세무조사 기간을 고려해 7월 전 무혐의 결론이 나고, 곧바로 KCGI가 대주주 적격성 심사에 통과하더라도 3개월 이상 매각이 지연된다. KCGI 대신 새 주인을 찾게 된다면 절차가 더 지연될 공산이 크다. 심사가 무기한 연기되면서 한양학원은 난감한 상황이 됐다. 한양학원은 산하 건설사인 한양산업개발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고, 한양대학교병원도 의료 파업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으며 자금난에 시달리자 알짜 계열사인 한양증권 지분 매각을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해왔다. 이후 KCGI는 지난해 9월 한양학원과 한양증권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지난 1월 금융당국에 대주주 변경 승인을 신청했다. KCGI는 한양학원 등이 보유한 한양증권 지분 29.59%(376만6973주)를 약 2204억원에 인수했다. KCGI의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는 오는 6월까지 유지된다. 업계 관계자는 "대주주 적격성 심사가 중단되면 사실상 매각 절차가 전면 중단된다는 뜻"이라며 "이번 세무조사 이슈가 단기간에 해소되긴 어려울 것으로 보여, 매각 일정이 상당 기간 지연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한양증권 매각 지연이 이미 어느정도 예상된 수순으로 보고 있다. 최근 다올투자증권 대표로 내정됐던 임재택 현 한양증권 대표가 돌연 전격 잔류를 선택하면서 KCGI의 한양증권 인수에 불확실성이 높아졌다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다. 당시 임 대표는 직접 입장문을 통해 "한양증권은 현재 뜻하지 않은 변수의 등장으로 인수‧합병(M&A)의 새로운 기로에 서 있다"라며 "여러 변수와 현직 최고경영자(CEO)로서의 역할과 책임 등을 면밀히 검토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2025.04.17 13:41

2분 소요
글로벌 HR 기업 딜, AI 기반 HR 솔루션 신규 출시

IT 일반

글로벌 HR 기업 딜(Deel)이 HR 업무 효율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을 대폭 확장했다고 밝혔다. 딜이 새롭게 출시한 솔루션은 ▲딜 탤런트(Deel Talent) ▲딜 워크포스 플래닝(Deel Workforce Planning) ▲딜 컴펜세이션(Deel Compensation)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인재 채용 프로세스 효율성 증진 및 글로벌 인력의 체계적 관리 지원을 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개별 국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급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솔루션에도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인력 관리·교육 솔루션 ‘딜 인게이지(Deel Engage)’에는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임직원의 직무 평가를 급여 수준과 연동시켰다. 임직원 온보딩부터 직무역량 강화,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 사내교육을 지원하는 일련의 기능을 추가했다. 딜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알렉스 부아지즈(Alex Bouaziz)는 “현재 기업들의 글로벌 인력 운영은 더 효율적으로 바뀔 여지가 충분히 존재한다”며, “딜이 자체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한 통합 AI 기반 HR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게 필수재가 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 어디서든 인재를 고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비전 아래 2019년 1월 설립된 딜은 전 세계 109개국에서 112억달러(약 16조 4천억원)의 급여를 100여개 통화로 지급하고 33개국에서 취업 비자 발급 대행 및 이민도 지원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딜은 2024년 한 해 동안 인력 운영, 급여 지급·송금, IT 장비 지급·관리, 보상 관리 등 다양한 HR 사업 영역에서 자비(Zavvy), 페이스페이스(Payspace), 호피(Hofy), 애틀랜틱 머니(Atlantic Money), 어셈블(Assemble) 등 총 5개 기업과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추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한 바 있다. 딜은 올해 글로벌 HR 플랫폼 세이프가드 글로벌(Safeguard Global)의 급여지급 사업부문을 인수하며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끝-

2025.04.16 14:08

2분 소요
캄파리코리아, 엑스레이티드 하이볼 체리 블러썸 프로모션 진행

유통

캄파리코리아는 벚꽃이 만개하는 봄 시즌을 맞아 관능적인 컬러와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 돋보이는 엑스레이티드 하이볼 체리 블러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해당 프로모션은 이달 말까지 BBQ 송리단길에서 시즌 한정으로 진행된다. BBQ의 다양한 메뉴를 엑스레이티드 하이볼과 함께 즐길 수 있다.엑스레이티드는 프랑스산 최상급 곡물을 가공해 만든 슈퍼 프리미엄 보드카를 베이스로 시칠리아산 블러드 오렌지, 망고, 패션프루트를 인퓨징해 만든 프리미엄 리큐르다.첫맛은 달콤하고 상큼하다. 이어지는 리큐르 특유의 강렬하고 매혹적인 부드러움도 인상적이다. 매혹적인 핑크빛과 열대 과일의 풍부한 맛과 향으로 국내외 트렌드 세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엑스레이티드는 알코올 도수 17도로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샴페인이나 스파클링 와인, 소다워터, 과일 주스 등과 함께 믹스한 하이볼과 칵테일로 즐기기에 좋다. 엑스레이티드 60ml에 소다워터 90ml를 믹스한 ‘엑스-하이볼’(X-Highball)과 엑스레이티드 60ml와 친자노 프로세코 60ml를 믹스한 ‘엑스-스파클링’(X-Sparkling) 칵테일 등 집에서도 손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캄파리코리아 관계자는 “봄 시즌에 가장 잘 어울리는 플레버 리큐르인 엑스레이티드를 좀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걸맞는 시즈널 행사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5.04.10 14:09

1분 소요
만원대 청바지로 홀렸다...이랜드 패션 야심작 'NC베이직' 초반 순항

유통

이랜드리테일이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으로 SPA(제조·유통 일괄) 시장 공략에 나선 가운데, 초반 분위기가 나쁘지 않아 보인다. 처음 오픈한 단독 매장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어서다. 고물가 시대를 겨냥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모습이다.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3월) NC송파점에 오픈한 ‘NC베이직’ 매장의 평균 하루 매출은 기존(단독 매장 오픈 전) 대비 2.3배(130%) 성장했다.‘NC베이직’은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023년 9월 론칭한 자체 패션 브랜드(PB)다. 이랜드리테일은 SPA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달 1일 NC송파점 1층에 198㎡ 규모의 첫 모델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이랜드리테일이 NC베이직의 단독 매장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는 그동안 NC백화점 등 쇼핑몰 내 간이 매대에서만 제품을 판매해 왔다.NC베이직은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표방한다. 이랜드리테일은 SPA 시장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NC베이직 상품군을 대폭 확대했다. 현재 130여 가지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대폭 확대된 상품군은 ▲의류(셔츠, 스웨터, 데님 등) ▲이너웨어(캐미솔, 여성 내의, 남성 드로즈) ▲라운지웨어(파자마) ▲잡화(가방, 모자, 양말, 스카프) 등이다.NC베이직의 경쟁력은 ‘가성비’다. 전체 상품의 약 80%가 3만원대 이하의 가격으로 구성됐다. 특히 데님은 글로벌 SPA 브랜드 제품 대비 50%가량 저렴하다. NC베이직의 스트레이트·테이퍼드·부츠컷 등 폭넓은 핏의 데님 가격은 1만9900원, 2만9900원에 불과하다.NC베이직의 가격 경쟁력 원천은 ‘가격 역설계’ 전략에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경쟁력 있는 판매 가격을 먼저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원가구조를 역으로 만드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기존 소매 유통사들이 매입 원가에 특정 비율의 마진을 일괄적으로 붙여 판매하는 것과 차별화되는 방식이다. 또한 이랜드리테일은 중국·방글라데시 소싱 지사와 베트남·미얀마·인도 생산 법인을 통해 원단 소재 개발 및 생산, 봉제까지 직접 진행해 벤더 마진 등 중간 수수료를 없앴다. NC베이직 제품의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 배경이다. 현재 국내 유통사 중 해외에 자체 의류 생산 인프라를 구축한 곳은 이랜드가 유일하다.이 외에도 이랜드리테일은 ▲비수기 생산 ▲대량 생산 ▲해외 소싱 ▲자가 공장 생산 등을 통해 원가절감에 나서고 있다.이랜드리테일이 SPA 시장에 뛰어든 것은 성장 가능성을 봤기 때문이다. NC베이직은 ‘3고(高)’(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의류 가격이 크게 상승하며 패션 업계가 고전하는 상황에서도 ‘가성비’를 원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좋은 성과를 냈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 NC베이직 테스트 매장으로만 100억원대 매출을 기록했다.유통사의 SPA 시장 공략은 글로벌 트렌드이기도 하다. ▲미국 메이시스(Macy’s) ▲월마트(Walmart) ▲영국 테스코(TESCO) ▲일본 이온(AEON) 등 글로벌 유통사들이 SPA 모델을 적용한 자체 패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이랜드리테일은 올해 NC베이직의 SPA 시장 안착을 위해 패스트패션 전략 극대화에 나선다. 회사는 해외 전담 조직과 자가 공장을 통해 소량만 먼저 생산한 뒤 테스트 판매를 진행해 인기가 확인된 제품만 5일 내 대량 생산으로 전환하는 ‘2일 5일’ 생산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광고와 마케팅 없이 오로지 상품 경쟁력만으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해 온 NC베이직은 의류뿐 아니라 잡화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매장 규모를 확대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자체 디자인과 제조 역량을 활용해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의 제품을 선보여 유통형 SPA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04.04 06:27

3분 소요
프랑스 당국, 애플에 1억5000만유로 과징금

국제 경제

프랑스 당국이 애플(Apple Inc.)이 자사 스마트폰 운영체제 iOS에 적용한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ATT)' 시스템의 운용 방식이 경쟁을 저해한다며 1억5000만유로(약 219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31일 밝혔다. 당국은 애플이 해당 기능을 통해 경쟁 앱 제공업체들을 부당하게 차별했다는 점을 문제 삼았다.ATT는 iOS 14.5 버전부터 도입된 프라이버시 기능으로, 앱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려면 명시적인 동의를 받도록 한 시스템이다. 이용자가 앱을 처음 실행할 때 '앱이 다른 회사의 앱 및 웹사이트를 넘나들며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을 허용하겠습니까?'라는 팝업이 뜨고, 사용자는 이를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다.프랑스 경쟁당국은 이 시스템이 개인정보 보호라는 명분을 앞세우고 있으나, 실제로는 경쟁사들의 광고 수익 모델을 제한하고 애플 자사 광고 플랫폼인 '애플 검색 광고(Apple Search Ads)'에는 상대적으로 완화된 기준을 적용함으로써 공정한 경쟁을 저해했다고 판단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앱 개발사들은 사용자 동의를 얻기 위해 복수의 팝업을 띄우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애플 자체 앱에는 이러한 과정이 없거나 훨씬 간단했다는 것이다.당국은 이 같은 운영 방식이 유럽연합(EU)의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 취지에도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GDPR은 사용자 동의의 자발성과 명확성을 강조하고 있으나, ATT 시스템은 오히려 앱 개발자들이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기 어렵게 만든다는 판단이다. 경쟁당국은 “애플의 시스템은 필요하지도, 비례적이지도 않으며, 경쟁을 제한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광고업계 단체들이 제기한 민원으로부터 시작됐다. 2021년 ATT가 처음 도입된 이후, 디지털 광고 시장에 종사하는 다수의 기업들이 애플의 조치로 인해 타격을 입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던 중소 광고업체들은 광고 효율이 떨어지면서 수익이 급감했고, 이는 광고 생태계 전반의 위축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업계의 입장이다.애플은 이번 결정에 반발하고 있다. 애플은 “ATT는 모든 앱이 동일한 기준으로 사용자 동의를 받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의 선택권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는 유럽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광고업체들이 사용자 추적 권한을 상업적으로 활용해온 구조 자체가 변화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이번 제재는 단순한 개인정보 보호 논쟁을 넘어, 글로벌 IT 기업의 시장 지배력과 경쟁 제한 행위에 대한 유럽 규제당국의 강경한 태도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특히 애플, 구글, 메타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을 겨냥한 EU와 각국의 규제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과징금은 업계에 상당한 파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한편, 이번 결정은 미국 정치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재임 시절부터 유럽이 자국 기술 기업들을 부당하게 겨냥하고 있다며 강한 불만을 드러낸 바 있다. 그는 유럽 국가들이 미국 IT 기업에 ‘과도한(disproportionate)’ 제재를 가할 경우, 보복 관세를 포함한 대응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해왔다. 이번 프랑스 당국의 제재가 향후 미·EU 간 디지털 통상 갈등으로 번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2025.03.31 18:00

2분 소요
“벌써 여름이야?”…SPA 브랜드 냉감 의류 대격돌 [가성피아]

유통

‘가성피아’는 ‘가성비’와 ‘유토피아’의 합성어로,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들과 생활 꿀팁들을 소개하며, 경제적 부담을 덜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방법을 탐구합니다. 당신만의 가성비 천국을 만들어 나가 보세요. 최근 서울 기준 낮 최고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오르며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올해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 길고 더울 것으로 전망되면서 냉감 의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반 상의보다 착용 빈도가 높고 세탁 횟수가 잦은 ‘냉감 티셔츠’는 동일 디자인의 상품이라도 2~3장씩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다. 이에 1만~2만원대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한 브랜드의 냉감 티셔츠가 주목된다.31일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에 따르면 ‘쿨 코튼 티셔츠’의 올해 1~2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 스파오의 냉감 기능성 티셔츠는 1만원대, 쇼츠나 조거 팬츠 등 냉감 하의류는 2만~3만원대다. 스파오는 올 들어 일부 냉감 제품 가격을 인하하기도 했다. 주로 스포츠 브랜드에서 쓰이는 냉감 소재로 알려진 ‘트리코트’ 티셔츠는 올해 1만9900원으로 불황 속 고객 부담을 덜고자 지난해보다 1만원 인하했다. 이는 스포츠 브랜드들의 기능성 티셔츠와 비교하면 약 3분의 1 가격 수준이다.이 밖에도 스파오는 청바지·슬랙스·니트 또한 올해 경량이나 냉감 소재로 만든 ‘쿨’(COOL)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교차가 심한 날에 대비하기 위한 ‘썸머 가디건’은 2만원대에 선보인다. 키즈 라인에서도 티셔츠·상하세트·스커트 등 다양한 쿨 라인 상품들을 전개한다.기능성 냉감 의류의 원조 격인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시리즈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돼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대표 제품인 ‘에어리즘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현재 1만4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남성용 긴팔 티셔츠 라인은 2만9900원이며, 여성용과 키즈 에어리즘 제품도 1~2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탑텐도 ‘쿨에어’ 라인으로 다양한 냉감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쿨에어 제품들은 ▲인견 ▲아스킨 ▲크레오라 등 세 가지 원사를 혼합 사용해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남성용 ‘쿨에어 코튼 크루넥 반팔티’는 1만5900원, 여성용인 ‘쿨에어 브라 캐미솔’은 2만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도 ‘쿨탠다드’로 불리는 여름철 기능성 의류를 판매하고 있다. 쿨탠다드는 접촉 냉감,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등의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착용감과 쾌적함을 준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봄철에 레이어드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쿨탠다드 레이어드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2팩에 4만1800원에 제공한다. ‘쿨탠다드 베이식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1만7900원, ‘쿨탠다드 릴렉스 핏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SPA 업계 관계자는 “냉감 티셔츠를 사계절용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올해 진열 시기를 앞당기거나 컬러와 소재 등을 확장했다”며 “봄·가을·겨울에는 셔츠나 스웨터, 스웨트셔츠 등 상의 안에 레이어드용으로 활용하고, 여름에는 단독으로 입을 수 있어 냉감 티셔츠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앞으로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31 06:26

3분 소요
스파오, 닌텐도 ‘피크민’과 손잡다…MZ세대 겨냥 귀여운 패션템 주목

유통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닌텐도 ‘피크민’과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피크민'은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피크민 시리즈에서 활약 중인 신비한 생물로, 모바일 AR 게임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매력을 담은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을 선보인다.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피크민과 스파오와의 협업을 원하는 수많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무해하고 귀여운 피크민들이 가득해 소장가치가 높은 아이템들을 스파오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이번 피크민 협업 상품은 온라인에서는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홍대 AK점 ▲강남2호점 ▲명동점 ▲롯데잠실점 ▲코엑스몰점 ▲신세계센텀점 ▲동성로중앙점 ▲서면중앙점 ▲롯데광복점 등 총 9개의 스파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스파오 홍대 AK점에서는 피크민 연출물 및 협업 상품 전시와 함께,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피크민 스티커(4종 중 랜덤 1종)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피크민 블룸 내에서는 2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스파오 홍대 AK점 특별 스폿이 운영된다. 특별 스폿을 방문한 고객들은 게임 내에서 '선물 스티커(금색) 데코피크민 모종'과 특별 디자인 엽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2025.03.28 14:17

1분 소요
에스파 카리나, 노르디스크 봄 컬렉션으로 감성 아웃도어룩 완성

유통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가 2025 봄 캠페인을 공개하며, 이번 시즌에도 대세 모델 에스파(aespa)의 카리나와 함께했다고 19일 밝혔다.카리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며, 광고계에서 대세로 떠올랐다. 특히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감성과 잘 어울리는 모델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이번 캠페인은 '봄의 시작과 함께 노르디스크의 봄으로의 초대'라는 컨셉으로, 자연 속 감성을 담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했다. 카리나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봄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노르디스크 제품들의 매력을 극대화했다.부드러운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하는 친환경 코튼 스트레치 소재의 사파리 재킷을 착용한 카리나는 감성적인 아웃도어 무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또한, 카라 배색 디자인이 돋보이는 카라필드 자켓과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 적합한 헌팅 자켓 등을 그녀만의 매력으로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다.노르디스크 관계자는 "이번 봄 캠페인은 카리나와 함께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며 봄의 감성을 한껏 담은 노르디스크 제품들을 표현했다"며 "카리나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노르디스크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5.03.19 17:42

1분 소요
밸류업 공시에 124개사 참여…“공시 지원책 강화예정”

증권 일반

한국거래소는 지난해 5월 말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공시가 시행된 이후 총 124개 상장사가 공시에 참여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를 제외한 전체 2544개 기업 중 4.9%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밸류업 공시기업의 시가총액 비중은 코스피 45.3%, 코스닥 2.5%로 나타나 코스피 상장기업 중심으로 밸류업 공시를 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코스피에서는 101개 기업이 밸류업 공시를 진행했다. 850개 기업 중 11.9% 비중이다. 본 공시 참여가 99개 사, 예고공시가 2개 사였다. 코스닥에서는 본 공시 17개 사, 예고공시 6개 사가 참여했다. 1694개 기업 중 1.4% 비중이다. 거래소는 상장기업의 밸류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례 중심의 공시책임자·담당자 대상 교육·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했다고 설명했다.특히 중소 상장기업의 밸류업 공시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밸류업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의 자산 규모 기준을 기존 코스피 3000억원, 코스닥 1500억원 미만에서 각각 5000억원 미만으로 확대하고, 지원 기업 수도 100사에서 120개사로 확대했다.거래소 관계자는 “5월 중에는 밸류업 우수기업 표창과 함께 공시 우수사례와 주요 특징이 포함된 백서를 발간해 더 많은 기업이 밸류업 공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3.19 16:34

1분 소요
현대차그룹,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행진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26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1954년부터 매년 혁신성과 차별성을 갖춘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Product) ▲프로페셔널 콘셉트(Professional Concepts)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실내 건축(Interior Architecture)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제품 부문에서는 ▲현대차 ‘아이오닉 9’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이니시움 콘셉트’ ▲기아 ‘EV3’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이 본상을 차지했다. 특히, 전동화 대형 SUV ‘아이오닉 9’은 보트에서 영감을 받은 유선형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하며 차별성을 갖췄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과 과감한 측면 비율을 적용해 웅장한 인상을 자아냈으며, ‘이니시움 콘셉트’는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디자인 언어를 통해 강인한 구조미와 세련된 감성을 강조했다. 기아 ‘EV3’는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실내외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제네시스의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레이싱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렬하게 표현했다.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는 ‘제네시스 네오룬(NEOLUN) 콘셉트’와 ‘스페이스’(SPACE·Spatial Curated Experience)가 본상을 수상했다.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제네시스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스페이스’는 개인 맞춤형 시트와 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용해 이동 중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현대차그룹의 로보틱스 기술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 부문에서는 착용 로봇 ‘엑스블 숄더’(X-ble Shoulder)가 본상을 차지했으며,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는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ACR) 서비스’가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도 현대차그룹의 우수성이 빛났다. ▲현대차의 ‘FIFA 여자 월드컵 캠페인’ ▲‘디 올 뉴 싼타페 론칭북’ ▲‘자동차 딜러를 위한 AD 크리에이터’ 등이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기아의 ‘2024 CES 부스 전시 영상’ ▲‘전시 부스 디자인’이 커뮤니케이션 및 실내 건축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차지했으며, 현대차의 ‘CES 전시 부스 디자인’도 실내 건축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제네시스의 ‘마그마 파빌리온’ 전시존과 현대차 강남 사옥 내 ‘제네시스 워크 스페이스’ 역시 실내 건축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태국 방콕에서 운영 중인 ‘아이오닉 랩’(IONIQ Lab)은 실내 건축 및 사용자 경험 부문에서 우수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기아 앱(Kia App)’이 본상을 수상하며 브랜드의 디지털 혁신을 인정받았다.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혁신적인 미래 비전이 결집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5.03.18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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