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 장형진 고문의 장녀 장혜선씨가 최근 1년간 약 13억원에 영풍문고 지분 30%를 사들였다. 영풍의 경영 승계 작업이 가속화된 것이라는 분석이다.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영풍문고 이사회는 지난 3월 29일 주주배정 방식으로 신주 3만 5715주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의결했다.이번 유상증자에 지분 80%로 최대주주인 영풍문고홀딩스(이하 홀딩스)는 참여하지 않
신진영 자본시장연구원장이 한국자본시장에 대한 평가와 해결책 등을 공유했다. 신 원장은 한국 증시의 저평가는 낮은 수익성과 낮은 주주환원 등이 주된 원인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들이 자본효율성을 제고하고, 자사주 매입·소각 등에 나서야 한다고 제언했다.코스피 정체…급격한 반등 어려울듯신 원장은 24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그룹 방탄소년단(BTS)를 키워낸 #하이브의 주가가 자회사 어도어에 대한 감사권 발동 소식에 이틀째 약세를 보이고 있다.하이브는 22일 오전 9시 2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4500원(2.21%) 내린 20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는 7.81% 내린 21만2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지난 19일 종가 기준 9조6008억원이었던 시가총액이 8조8511억원으로 감소했다. 하루 만에 약 7500억원이 날아간 셈
국내 의약품 도매업체 지오영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 품에 안긴다. 인수 규모는 1조9500억원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올해 상반기 거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2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MBK파트너스는 지오영의 최대주주인 블랙스톤과 이날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지오영의 지주사인 조선혜지와이홀딩스와 이희구 명예회장이 보유한 지분 등을
방탄소년단(BTS)과 르세라핌, 아일릿 등을 앞세워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한 하이브가 자회사 어도어의 경영진을 상대로 감사에 착수했다. 어도어가 걸그룹 뉴진스를 주축으로 국내외 음원 시장을 휩쓸고 있는 만큼, 두 기업의 갈등 소식에 하이브 주가가 하루 만에 8% 가까이 급락했다.하이브는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와 경영진 A씨를 대상으로 감사권을 발동했다고
락앤락 주가가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이하 어피니티)의 공개매수 소식에 상승하고 있다. 18일 오후 12시 12분 현재 락앤락은 전 거래일 대비 6.11% 오른 8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8720원까지 오르며 공개매수 가격에 근접하고 있다. 어피니티는 이날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락앤락 보통주 1314만112주(발행주식 총수의 30.33%)를 주당 8750원에 공
올해 항공 시장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주요 항공사 정기 주주총회가 지난달 말 마무리됐다. 가장 눈에 띈 항공사는 기업결합을 준비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다. 이들은 입을 모아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주주들도 원한다...초대형 항공사 탄생 기대감대한항공은 지난달 21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제62기 주총을 진행했
OK저축은행이 올해 들어 #DGB금융지주의 주식을 수차례 매입하면서 지분율을 10%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DGB금융지주의 100% 자회사인 DGB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OK저축은행의 투자 속내에 관심이 쏠린다. 1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OK저축은행이 확보한 DGB금융지주 지분율은 현재 9.55%다. 작년 12월 말 기준 OK저축은행의 DGB금융지주 지분율은 6.63%였다. 하지
지난해 국내 증권사 자기자본 순위가 달라졌다.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1, 2위로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국내외 신용평가사에서는 해당 증권사들의 신용등급 전망을 내리는 등 잇단 경고음이 나와 관심이 모아진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자기자본 기준 상위 10대 증권사의 자기자본 총 합계액은 61조126억원으로 지난 2022년(56조8718억원) 말 대비 7.3% 증가했
영풍 석포제련소가 잇따른 중대재해 사망사고로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해 말 이후 석 달 만에 재차 사망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영풍은 예산 확충 등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다만 사망사고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문 등은 없었다. 대주주 및 대표이사 등이 보다 책임감 있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1일 영풍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산재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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