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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사랑 받는 브랜드가 핵심 자산
- [201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사랑 받는 브랜드가 핵심 자산


2015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지난 3월 응모공고를 시작으로 4월에는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고 지난 5월 7일 응모를 마감했다. 4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조사 작업은 부문별·업종별로 나눠서 진행했다. 고객만족도는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고, 브랜드 충성도는 구매경험과 품질만족도 등 내용을 항목별로 조사했다. 일회성 이벤트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은 브랜드보다는 연구·개발(R&D)에 주력하는 기업,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선 기업이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 업체는 토다이·휴롬 등 2개 브랜드, 4년 연속 수상은 다비치안경·LIG손해보험 등 2개 업체 2개 브랜드였다. 3년 연속 브랜드는 4개, 2년 연속 브랜드도 5개 업체가 선정됐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기업과 고객 모두 윈윈하도록 만들어졌다. 사랑 받는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기업은 더욱 노력한다. 과실은 오롯이 소비자에게 돌아간다. 이러한 선순환 구조는 한국 경제의 자양분이 되어 국부의 증대로 이어진다.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계속해온 기업을 알려야 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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