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EO UP | 나영호 롯데온 대표]새로고침 행사로 매출 ‘쑥’… 부활 신호탄 될까
- 부임 후 첫 기념 행사, 일주일 매출 440%↑
달라진 롯데온…적자 감수, 외형 성장 매진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 매출이 지난해 5월 같은 기간 대비 439.2% 신장했다. 그 중 패션 부문 매출이 611.6% 신장했고, 스포츠레저용품도 425.3% 증가했다. 롯데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롯데온을 찾은 고객 수가 2배 가까이 늘고 상품 구매 고객 수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성공적인 효과를 봤다는 자체 평가도 내놨다.

나 대표 역시 이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다. 그는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부사장 출신으로, 롯데온 출범을 주도해 온 조영제 전무가 사임한 자리에 앉았다. 롯데온 새 수장직은 출범 초기부터 접속장애와 시스템 오류 등 논란과 부진한 실적으로 부담이 컸던 자리. 하마평에 오른 여러 명이 수장 제안을 고사한 데 이어 나 대표가 최종 낙점됐다. 그만큼 롯데온에게도 나 대표에게도 절박한 자리다.
일단 승부수는 던져졌다. 그는 적자를 감수하더라도 외형 성장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출혈 경쟁 대신 흑자 경영에만 집중해 온 롯데온의 과거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다. 그간의 롯데온과는 180도 달라진 행보를 펼치고 있는 셈. 그 리더십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김설아 기자 kim.seolah@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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