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증시이슈]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단기급등 부담감에 이틀째 하락
- 큐라티스 코로나 백신 임상 소식에 일주일 간 25% 올라

‘큐라티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 임상 1상 시험 승인 소식에 급등했던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가 1주일 만에 상승분을 모두 반납했다. 27일 11시 12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전일 대비 7.23% 내린 1만5400원에 거래 중이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 관련주로 엮이며 최근 주가 급등세를 이어왔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큐라티스의 2대 주주로,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의 지분 186만440주(8.58%)를 보유하고 있다.
큐라티스는 지난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 'OTP 104'의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임상 1상은 국내에서 건강한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2차 백신 접종 후 안전성, 반응원성, 면역원성 등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임상 소식이 전해진 당일 하루 동안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는 21.12% 뛰었다.
일주일 동안 25% 넘게 오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단기급등 부담감에 때문인지 하락세로 전환됐다. 전날 하루 만에 12.4% 급락한 데 이어 이틀째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강민혜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安, 혁신위원장 사퇴·전대 출마…"尹 부부와 완전히 절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권은비, 워터밤 여신의 당당한 셀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이주비 규제해 투기 막겠다"는 정부…'졸속 규제' 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럽 동정적 사용은 ‘효과 입증’ 필수…젬백스, 알츠하이머 임상2상 성공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