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얍엑스, 中 1억5000만 달러 투자 유치에 5%대 상승
20일 얍엑스, 中 위즈덤캐피털그룹과 투자의향서 체결

이날 얍엑스의 강세는 중국 위즈덤캐피탈그룹 컨소시엄과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해외진출을 추진 중인 얍엑스가 투자자금을 받으면 본격적인 사업 추진 동력을 얻고 수익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얍엑스는 전날 장 마감 후 위즈덤캐피탈그룹과 1억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즈덤캐피탈그룹은 지난 8월 얍엑스와 마카오 지역 내 IoT 기반 인프라 등 스마트시티 구축 시범사업 프로젝트를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위즈덤캐피탈그룹은 마카오에 본사를 준 글로벌 투자회사로 마카오 스마트시티 건립을 추진 중인 CITIC중신그룹, ICBC공상은행 등의 주요 투자 파트너다.
최시명 얍엑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얍엑스의 기술력이 마카오 스마트시티 건설 프로젝트 내 주요 사업경쟁력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국산 첨단 IT 기술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美국무부...尹파면 "한국의 민주제도·헌재 결정 존중"
2두나무 예수부채 8조원 돌파…증권사급 자산 몰렸다
3탄핵 정국 해소 불구 관세 공포에 ‘롤러코스터’ 장세
4 조두순, 하교 시간대 또 거주지 무단이탈
5자신만만 트럼프, 상호관세 이후 "호황 누릴 것" 왜?
6미· 중 관세 전쟁 서막...中 “모든 美 수입품 34% 관세 부과
7美 증시 급락에도…월가 전략가 “지금이 매수 기회”
8'탄핵 인용' 90% 예견한 챗GPT... 일명 '지(G) 선생' 근거 살펴보니
9"오바마가 왜 여기서 나와" 벚꽃사진 찍다 생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