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마이데이터·클라우드의 힘…LG CNS 3분기 매출 1조원 돌파
- 3분기 매출 1조244억원, 영업이익 899억원
마이데이터·클라우드 사업 순항…실적 기대

마이데이터 사업과 클라우드 사업이 3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LG CNS는 지난해 말부터 카드, 은행, 증권 등 금융권에서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지난 9월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따내면서 이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기관이 가지고 있는 고객 정보를 모아 관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이 12월 시행되는 만큼 LG CNS의 주요 먹거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LG CNS는 최근 대한항공의 IT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퍼블릭 클라우드로 모두 전환하는 작업을 마무리했다. 대형 항공사 중에선 처음으로 대한항공이 모든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면서 이 사업에 참여한 LG CNS에 대한 외부 평가도 높아졌다.
LG CNS는 ‘클라우드 종합 진단(CMA)’도 개발해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분야 입지를 다지고 있다. MSP는 클라우드 전환과 관리, 구축, 보안 등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CMA도 클라우드 관리, 보안을 비롯한 약 40개 항목을 분석, 지원하는 서비스다. LG CNS는 인프라 설계와 보안을 비롯한 클라우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엑스퍼프로옵스’ 서비스도 고도화할 예정이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