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명칭 'MX사업부'로 변경…"소비자 경험 최우선"
- 미래 지향 가치 반영, 모바일 사업가치 재정립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미래지향 가치를 반영하고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투영했다”며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다각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에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무선사업부는 휴대폰 사업 이후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무선사업부’라는 이름이 사업 영역을 ‘제품’에 국한하는 느낌이 강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무선사업부에서 MX(Mobile Experience)로 명칭을 변경한 것도 사업 영역을 제한하지 않고 소비자 서비스 부문까지 포괄하겠다는 뜻을 알리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MX'에 대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제품을 비롯해 소비자 서비스까지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가 자신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