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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인터파크 2940억원에 인수….해외 여행 시장 본격 공략

인터파크 사업부문 지분 70% 인수…고객 맞춤형 '다이나믹 패키지 솔루션' 선보여

 
 
야놀자 CI[야놀자]
여행 레저 플랫폼 야놀자가 인터파크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 인터파크를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키우며 글로벌 여행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여행·항공·공연·쇼핑 등 인터파크 사업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 원에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여행시장 공략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야놀자는 지난 10월 인터파크 인수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약 2개월 동안 실사해 이날 인수를 최종 확정했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터파크가 보유한 기존 고객과 서비스 노하우를 자사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합해 예약부터 이동, 숙박, 체험, 구매까지 여행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AI 기술을 접목해 초개인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야놀자는 인터파크를 글로벌 여행 기술 기업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목표다. 야놀자 역시 국내 여행은 물론, 아웃바운드(자국민의 해외 여행) 및 인바운드(해외인의 한국 여행) 여행 사업에서 광범위한 협업을 통해 여행·쇼핑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을 총망라하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특히 항권권 발권량 1위인 인터파크의 높은 브랜드 충성도와 서비스 경쟁력에 야놀자의 기술을 결합해 혁신적인 항공 예약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야놀자 측은 "야놀자가 보유한 압도적인 국내외 숙박·레저 역량을 인터파크에 공급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시너지가 결합한 대표적인 상품은 '다이나믹 패키지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을 직접 구성하는 고객 맞춤형 상품이다. 이 뿐 아니라 국내 1위인 인터파크 공연 예약 서비스와 결합한 새로운 패키지여행 상품을 개발해 국내 여행객들은 물론, 한류를 선호하는 인바운드 해외 여행객들까지 타깃을 확대해 고객 저변 확대에도 나선다. 이외에도 라이브 커머스와 쇼핑 부문을 전문화된 서비스로 고도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대표는 "인터파크의 높은 브랜드 로열티 및 서비스 노하우에 야놀자의 기술 경쟁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 글로벌 트래블테크 기업으로 적극 육성하는 것이 이번 인수의 핵심"이라며 "이를 통해, K-트래블의 혁신 가치를 인정받음과 동시에, 위드코로나 시대 해외 여행 수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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