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까지 첨단센터 특화산업단지 조성 계획

국토교통부는 31일 대전 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해 고시했다고 밝혔다.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지식·문화·정보통신산업 등을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대전 장대는 정부가 8번째로 지정하는 단지다. 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지난 2019년 12월에 산업단지계획 승인신청했다. 이후 2020년 11월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대전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2021년 10월 행정안전부 중앙재해영향평가 심의를 거쳐 이번에 최종 산업단지계획이 승인됐다.
대전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시행자로 109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5년까지 산업시설용지 3만4000㎡, 지원시설용지 1만5000㎡ 등을 조성해 첨단센터 특화산업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해당 단지는 도심과의 접근성이 좋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 충남대, 대덕연구단지와도 가까워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게 정부 측 설명이다. 2224억원의 투자 효과와 2596명의 고용 효과도 기대된다.
백원국 국토부 국토정책관은 “앞으로도 산업단지 조성을 차질없이 진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lee.seungho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국책과제 수주·판매 계약 연장에 퀀타매트릭스·텔콘RF제약 상한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박나래, 도난 당한 모두 돌려 받아..범인 근황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긴축기조로 짜인 내년도 예산안…李 공약 사업 차질 빚을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콘텐츠 인기에도 밑빠진 독?…돈 넣기 꺼리는 투자자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류성의 제약국부론]K바이오 글로벌 위상 드높이는 AI 대표주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