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LG전자 애플카 효과 6%↑, 기관 ‘팔자’에 코스피↓[마감시황]
- SK하이닉스 소폭 상승, LG엔솔 흥행 효과? LG화학 2%대 ↓
2차전지株 엔켐 8.42% 올라, 게임주 펄어비스·카겜 4%대 ↓

시가총액 상위 항목은 희비가 엇갈렸다.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는 1.27% 빠졌지만, SK하이닉스는 0.78% 올라 장 마감했다. 특히 LG전자의 6%대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언급된 '애플카' 수혜 기대감 덕이다. LG전자가 애플의 애플카 사업 참여 가능성이 나오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됐다. LG전자의 독일 완성차 업체인 메르세데스벤츠에 인포테인먼트(정보전달+오락) 시스템 공급 소식도 호재다. 자율주행차 수혜주로 꼽히는 LG이노텍도 2% 넘게 올랐다.
반면 LG화학은 2% 넘게 빠졌다. LG화학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의 기관 수요예측 흥행이 LG화학 주가에는 부정적으로 반응한 것으로 해석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 1500:1의 흥행에 성공하며 공모가 30만원이 유력해졌다.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8.08포인트(-0.82%) 내린 983.25에 거래를 마쳤다. 투자자별로 보면 외국인이 2561억원, 기관이 340억원 순매도했다. 반면 개인은 2868억원 순매수했다.
시가총액 상위 항목은 대부분 파란불을 켰다. 게임주의 낙폭이 컸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4% 이상 떨어지며 동반 하락했다. 위메이드도 1.99% 빠졌다. 2차전지주는 희비가 엇갈렸다. 전날 상승했던 에코프로비엠은 0.43%, 엘앤에프는 1.72% 빠지며 장 조정에 들어갔다. 반면 2차전지 및 자동차용 전해액(전기분해시 필요한 용액)을 판매·제조하는 엔켐은 8.42% 상승 마감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