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요기요 2025 연말결산..."1인 최대 할인 누적 1225만원"
- 고객 개인화 리포트로 긍정적 배달 경험 선사
요기요 고객들은 ‘2025 연말결산’을 통해 올해 주문 횟수, 가장 많이 주문했던 메뉴, 내가 받은 누적 할인 금액, 가장 주문을 많이 했던 시간 등 4가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00원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요기요 앱 내 ‘2025 연말결산’ 페이지에서 내 주문 기록을 캡쳐해 본인 소유의 SNS 채널(인스타그램·트위터·스레드)에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인 ‘요기요’, ‘연말결산’을 남겨두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2025 연말결산’ 페이지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이색 기록도 만나볼 수 있다. 요기요 상위 1% 주문자의 월평균 주문수는 22회였으며, 가장 사랑받은 메뉴는 치킨이었다. 할인 혜택이 많기로 소문난 배달앱답게 올해 1인 최대 할인 누적 금액은 1225만원이었고, 하루 최대 주문액은 187만원이었다. 또한 금요일 저녁 6시에 가장 많은 주문이 발생해 ‘가장 배고픈 시간’임을 증명했다.
재미로 보는 TMI 정보도 있다. 올 한해 동안 총 487번 주문한 ‘취향 장인’의 최애 메뉴는 ‘바닐라 라떼’였으며, ‘빼주세요’ 요청이 가장 많았던 메뉴는 ‘피클’로 나타났다. 메뉴 검색을 할 때 가장 많이 발생한 오타는 ‘마라타ㅇ’(마라탕), ‘떡뽁이’(떡볶이), ‘냉몀’(냉면) 등 순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이색 메뉴 주문으로는 ‘반려견 간식’, ‘오마카세’, 암환자식’ 등이 있었고 지난해 대비 올해 주문율이 가장 높아진 ‘루키 브랜드’로는 ‘노모어 피자’가 선정되는 등 의미있는 데이터도 만나볼 수 있다.
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2025 연말결산’은 고객의 개인화 리포트를 통해 긍정적인 배달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주문 데이터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향후 개선해야할 방향성을 잡는데 중요한 요소로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지속 발굴해 더 고객과 가까운 배달앱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기요는 비회원의 경우 주문액의 1%, ‘요기패스X’ 구독자는 주문액의 5%를 적립해주고 제한없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돌려주는 ‘무한적립’ 프로그램을 지난 8일 론칭했다. ‘무한적립’ 프로그램 론칭 2주만에 요기요는 주간활성이용자(WAU)가 6.5%(11월 4주차 대비 12월 2주차 현재 비교, 모바일인덱스 기준) 증가하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박정희 비서실장' 김계원 재심 시작…"위헌 비상계엄으로 기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현직 약사 “입짧은햇님 다이어트약 필로폰 계열... 사망 사례도有”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달러 들여오면 세제 혜택 준다…환율 1450원대까지 급락(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내 사모펀드 ‘관망’, 조 단위 M&A는 글로벌 PEF 독무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플루빅토 독점 구조 흔들까'…효능·부작용 앞세운 셀비온, 54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