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10일 온라인으로 행사 진행
토스 계열사 개발자 등 연사로 나서
개발 관련 단체 15곳에 총 2000만원 지원

이번 행사에는 토스와 토스뱅크, 토스증권, 토스페이먼츠 등 계열사 소속 개발자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테크 직군 전문가 24명이 연사로 나섰다. 특히 토스뱅크와 토스증권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소속 인원이 발표자로 참석했다.
행사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콘퍼런스 사전 신청자는 9000명 이상이었고, 15일 현재까지 전체 발표 영상 누적 조회수는 5만 뷰를 넘어섰다.
또한 참가자들의 행사 만족도도 높았다. 참가자 91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57점을 기록했다. 전체 응답자의 97.4%가 향후 지인에게 토스 개발자 콘퍼런스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 생태계 발전을 위한 후원 이벤트도 진행됐다. 토스는 행사 사전 신청 시 접수 받은 개발 관련 단체 450여 곳 중 추첨을 통해 얍(YAPP), 매쉬-업(Mash-up) 등 15곳을 선정했다. 토스는 이달 중 해당 단체에게 운영 지원금 총 2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올해 두 번째를 맞은 슬래시 컨퍼런스는 외형 뿐 아니라 발표의 질도 더욱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토스가 성장 과정에서 달성한 기술적 성취 및 시행착오의 경험까지도 과감하게 공개해 IT 종사자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서비스 성장과 사업 확대에 따라 전 계열사 총 67개 포지션에서 개발자 채용을 상시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의 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구금 사태 '한국 탓' 돌린 美상무 “제대로 된 비자 받아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전현무 결혼시키기 미션…이세희와 소개팅?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구금 사태 '한국 탓' 돌린 美상무 “제대로 된 비자 받아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보령과 맞손 큐라클 上, 수출호재 넥스트바이오 상승[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