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3억원 상생 협력 기금 출연…"협력사와 동반성장"
2020년부터 총 7억원의 기금 출연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이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에 상생 협력기금을 출연했다.
HDC현산은 협력사 지원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 확대를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에 3억원의 상생 협력기금을 출연했다고 21일 밝혔다.
HDC현산은 지난 2020년 1억원의 상생 협력기금 출연 후, 2021년 3억원, 올해 3억원 등 지금까지 총 7억원의 기금을 출연했다. 이를 통해 력사 교육지원, 우수협력사 인센티브 지급 등의 꾸준한 상생 협력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으로 HDC현산은 출연 금액을 점차 늘려나가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활동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HDC현산은 이와 별도로 금융기관과 협약을 통해 400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협력사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긴급자금지원인 무이자 대여, 선급금 지원 등의 금융지원도 함께 시행 중이다.
HDC현산은 지난해 9월 공정상생팀을 출범하는 등 상생 협력과 공정거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HDC현산공정상생팀 관계자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 협력을 지속해서 추진해 신뢰받고 존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해 신뢰받는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방안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현 기자 wannaD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
6북한군 500명 사망...우크라 매체 '러시아 쿠르스크, 스톰섀도 미사일 공격'
7“쿠팡의 폭주 멈춰야”...서울 도심서 택배노동자 집회
8다시 만난 ‘정의선·도요타 아키오’...日 WRC 현장서 대면
9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