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놀자 PLCC’, 야놀자·인터파크 등 여가 플랫폼 혜택 제공
현대카드 빅데이터 기술과 야놀자 여가 데이터 융합 활용

지난 25일 진행된 양사의 협약식에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김덕환 현대카드 대표,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 김종윤 야놀자·야놀자클라우드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우선 현대카드의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비즈니스 역량에 야놀자의 플랫폼 운영 역량을 더해 여행·레저 전용 PLCC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야놀자 PLCC’는 숙박·레저·공연·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야놀자는 물론 인터파크, 데일리호텔, 트리플 등 대표 여가 플랫폼들을 아울러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두 회사는 현대카드의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과 야놀자의 여가 관련 빅데이터를 결합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현대카드의 문화·공간 브랜딩 역량과 야놀자의 여가 서비스·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여가 문화를 만드는 데도 힘쓰기로 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단순히 여가 관련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새로운 여가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뉴노멀 시대의 여행·레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SKT “대리점, 영업정지기간 예상 판매 건당 15만원 보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결혼' 민아 "정말 뜨거웠다"…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SKT “대리점, 영업정지기간 예상 판매 건당 15만원 보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