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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통 가득 7800원”...마트, 치킨 이어 ‘반값 탕수육’ 내놨다

롯데마트, 반값 치킨 이어 반값 탕수육 판매
전국 탕수육 평균 판매가의 반값 7800원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탕수육 650g 담아

 
 
롯데마트가 반값 탕수육을 판매한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반값 치킨에 이어 이번에는 ‘반값 탕수육’을 판매한다. 물가 상승세가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마트가 외식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실제 지출목적별 소비자물가지수의 음식 및 숙박 항목을 살펴보면 2022년 7월 기준 111.47포인트로 전년 대비 8.3% 상승했고, 매월 높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반값 탕수육 상품인 ‘한통가득 탕수육’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 판매되고, 가격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00원 할인 혜택을 더해 7800원이다.  
 
이 가격은 전국 탕수육 평균 판매가의 절반 수준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KAMIS)에서 발간한 ‘빅데이터를 활용 외식업 경기분석(22년 3월)’을 살펴보면 2022년 3월 기준 전국 탕수육 판매가격의 평균은 1만5690원으로, 롯데마트 탕수육보다 2배가량 비싸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저렴한 가격으로 탕수육을 판매하기 위해서 먼저 파트너사와 협의하고, 기존 물량대비 3배 이상을 확보해 제품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지고, 용량은 650g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탕수육 ‘대’ 사이즈(450~550g)보다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탕수육 소스는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중식 셰프와 상품기획자(MD)가 함께 협업해 개발했다.  
 
또 소비자 사이에서 논쟁거리가 될 수 있는 ‘부먹’과 ‘찍먹’ 등 먹는 형태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40g 내외 소스 2통을 별도 포장해 제공한다.
 
한편  마트표 가성비 중식 음식은 계속해서 나올 전망이다. 롯데마트는 중식의 대중성에 주목해 지속해서 ‘가성비 중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교욱 롯데마트 델리개발팀장은 “외식 물가 안정과 더불어 소비자 취향을 만족하게 하고자 반값 탕수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가성비 메뉴를 준비해 선택의 폭은 넓히고 외식비 부담은 줄이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탕수육에 이은 가성비 메뉴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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