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동향] 中 공신부, 의약산업사슬 강화할 것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가 의약산업사슬 강화 행동을 펼친다.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업·다운스트림 기업 간 협력을 지원해 핵심 경쟁력을 향상시키자는 것이 골자다.
저우젠(周健) 공신부 소비품공업사(司) 부사장(부국장)은 14일 열린 브리핑에서 이같이 발표하며 "공신부가 '부족한 약품의 생산·공급·모니터링·리포팅 플랫폼'을 구축해 약품의 공급 능력을 향상시켜 왔다"고 강조했다.
저우 부사장은 공신부가 업·다운스트림 기업 간 약품 공급 보장 연합체를 조직하고, 관련 부처와 함께 6개 연합체를 부족 의약품 집중생산기지 건설 기관으로 승인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100가지 부족 의약품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을 보장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서 부족 의약품이란 임상단계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사용량이 적고 시장 공급이 안정적이지 않은 약품을 뜻한다.
브리핑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의약공업 부가가치는 전체 공업의 4.1%를 차지했다. 매출액은 3조4천억 위안(약 680조4천760억원)으로 2012년 대비 80.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기업 정보 플랫폼 톈옌차(天眼査)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중국 내 의약공업 관련 기업은 4만 개를 넘어선다.
허야충(何亞瓊) 공신부 소비품공업사 사장(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사시약과 방호용품 등 주요 의료물자에 대한 생산∙관리를 강화해 왔다"며 "항원검사시약 생산기업과 핵산검사시약 생산기업의 주당 생산능력이 각각 5억 명분, 2억 명분을 넘어섰고, 코로나19 백신 연 생산능력은 70억 도스(1회 접종분) 이상, 생산량은 55억 도스 이상에 달해 현 코로나19 방역 수요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저우 부사장은 향후 의약산업사슬 강화 행동을 펼치고 고표준 원료의약품 집중생산기지를 건설하며 의약산업의 국제 협력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