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5년간 '보험금 지급 이력' 사전에 알려준다
NH농협생명은 5일 온라인보험 사이트에서 '보험금 지급 이력 사전 알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본인 보험금 지급 이력을 사전에 알려줘, 보험 가입 시 ‘계약 전 알릴 의무’ 문항에 답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청약 과정 중 '보험금 지급 이력 사전 알림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과거 5년간 국내 보험사 보험금 지급 이력이 안내된다. ▶주요 질환에 대한 병명 ▶치료 내용 ▶치료 시기 등을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지급금액, 입원일 등을 기준으로 최대 6개까지 보여준다.
서비스 오픈 이전에는 ‘계약 전 알릴 의무’에 답변할 때 기억에만 의존해, 긴 시간이 소요되거나 고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었다. 특히, 설계사 없이 홀로 청약을 하는 온라인보험 고객에게는 더 어려운 절차였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계약 전 알릴 의무’ 위반 가능성을 낮추고 청약 소요 시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 된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서비스는 본인 보험금 지급 이력을 사전에 알려줘, 보험 가입 시 ‘계약 전 알릴 의무’ 문항에 답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청약 과정 중 '보험금 지급 이력 사전 알림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과거 5년간 국내 보험사 보험금 지급 이력이 안내된다. ▶주요 질환에 대한 병명 ▶치료 내용 ▶치료 시기 등을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지급금액, 입원일 등을 기준으로 최대 6개까지 보여준다.
서비스 오픈 이전에는 ‘계약 전 알릴 의무’에 답변할 때 기억에만 의존해, 긴 시간이 소요되거나 고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었다. 특히, 설계사 없이 홀로 청약을 하는 온라인보험 고객에게는 더 어려운 절차였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계약 전 알릴 의무’ 위반 가능성을 낮추고 청약 소요 시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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