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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나에게 꼭 맞는 카드, 100여개 중 추천해드립니다”

‘발급 가능성 조회’ 기능도 제공

 
 
카카오페이, 사용자 맞춤형 ‘카드추천’ 서비스 시작. [사진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신용평가사 정보, 마이데이터, 카카오페이 결제 데이터 등을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카드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에서 ‘카드추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서비스 화면에서 ‘카드추천’을 터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카드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카오페이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한 카드사가 제공한 신용·체크카드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전달한다. 사용자들은 ‘카드추천’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금융생활과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들을 추천받고 비교한 뒤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11개 카드사와 제휴해 100여 종의 카드를 취급하고 있다. 앞으로 업계 최고 수준인 150여 종의 카드를 중개하고 추천할 예정이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발급 가능성 사전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의 KCB 신용점수를 근거로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을 단계별로 구분해 알려준다.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은 4단계(매우 높음, 높음, 보통, 낮음)로 구분되어 있고 ‘낮음’을 제외한 3단계의 경우 신용카드 발급 가능으로 표기된다. 단, 사전조회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위한 정보제공 기능으로 실제 발급 여부를 정확하게 담보하지는 않는다.
 
출시 후에는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편의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예·적금, 증권계좌 정보 등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금융자산정보를 카드사로 중개하고, 이 정보를 카드사에서 심사 시 소득 산정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류 검토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발급률을 높이는 전략도 검토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매월 제휴 카드사와 여러 이벤트를 구성할 예정”이라며 “카카오페이 서비스와 연계된 단독 판매 상품을 다양화해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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