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이 사용하는 ‘터미널’과 고객이 쓰는 ‘프론트’ 한 쌍
단말기 하나에 카드·QR·NFC 등 거의 모든 결제수단 적용

토스플레이스가 공개한 결제단말기는 매장 직원이 사용하는 ‘터미널’과 고객이 사용하는 ‘프론트’ 단말기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터미널’ 단말기는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3인치 대형 영수증을 사용한다.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단말기 화면에 어려운 결제 용어를 없애고 마치 토스 앱을 사용하듯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는 게 토스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각 매장 특성에 맞게 단말기를 설정할 수도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프론트’ 단말기는 터미널 단말기와 동일한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고객에게 매장정보가 잘 보이도록 세워진 형태로 설계했다. 또 신용카드 결제, QR결제, NFC결제를 포함 거의 모든 페이 결제수단을 쓸 수 있게 만들어졌다. 결제 수단에 따라 각기 다른 단말기에서 승인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는 셈이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경험의 혁신을 목표로 오랜 시간 준비한 첫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시범 서비스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승현이 끌고 이승현이 지켰다…2승 의미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서유리, 칼 빼드나…"정신적으로 병든 사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억 대출 제한’에 주담대 신청 역대급 ‘반토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