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동남아 시장까지 접수한 ‘쉐이크쉑’…‘맞춤형 매장’으로 로컬 고객 잡는다
- SPC그룹, 싱가포르 비샨에 쉐이크쉑 ‘정션8점’ 오픈
비샨 지역 모습 반영해 매장 꾸며, 작품 전시도
2019년 싱가포르 1호점 오픈, 3년 만에 9개로 확대

SPC그룹이 ‘쉐이크쉑’의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PC그룹은 싱가포르 9호점 ‘정션8(Juction 8)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쉐이크쉑 정션8점은 싱가포르 중부에 위치한 대규모 주거단지 ‘비샨’ 지역의 최대규모 쇼핑몰 정션8(Junction 8) 쇼핑몰 1층에 324㎡, 104석 규모로 들어섰다.
SPC그룹 측은 “쉐이크쉑 정션8점은 다양한 높이에서 여러 방향으로 교차하는 비샨 지역 도로의 모양에 영감을 받아 도시적인 느낌으로 천장과 벽, 조명 등을 꾸몄다”고 밝혔다. 벽면에는 싱가포르의 젊은 일러스트레이터 ‘던 앙(Dawn Ang)’과 협업해 다채로운 모양과 선을 활용해 비샨 지역의 도로를 그려낸 작품을 전시한단 설명이다.
싱가포르 쉐이크쉑은 정션8점 오픈을 기념해 한정판 콘크리트(아이스 디저트) ‘후 에잇 마이 쿠키?(Who 8 my Cookies?)’도 선보였다.
SPC 그룹 관계자는 “기존 상업지역뿐만 아니라 주거단지 인근의 쇼핑몰에도 쉐이크쉑 매장을 오픈했다”며 “글로벌 사업의 성장축 중 하나인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 내 SPC그룹의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 운영권을 보유하고 있는 SPC그룹은 2019년 4월 주얼창이에 싱가포르 1호점을 오픈한 이후 3년 만에 주요 상권에 9개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에 이어 싱가포르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