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런던서 ‘K-치킨’ 알린다…‘이정재·임시완’ 참석 영화제 스폰서 된 ‘이 회사’

제너시스BBQ 그룹, 런던아시아영화제 공식 스폰서 참여
오프닝 갈라쇼, BBQ의 밤 이벤트서 치킨 6종 선보일 예정
상영관 레스토랑 시설 통해 메뉴 시식하는 팝업 운영

 
 
제너시스BBQ 그룹이 19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12일간 영국 런던의 레스터스퀘어 오데온 럭스 극장에서 개최되는 제7회 2022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 London East Asia Film Festival)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19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12일간 영국 런던의 레스터스퀘어 오데온 럭스 극장에서 개최되는 제7회 2022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 London East Asia Film Festival)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런던아시아영화제는 런던 시내 주요 극장에서 개최되며 아시아 거장부터 신진 감독의 작품까지 경험할 수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아시아영화제로 주목받고 있다.
 
BBQ 측은 “최근 한국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 유럽에서 한류 문화와의 연계를 통해 K-푸드를 소개하고자 런던아시아영화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영화제 중 ‘오프닝 갈라쇼’, ‘bbq NIGHT(BBQ의 밤)’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오리지널 양념 치킨, 블렉페퍼 치킨 등 BBQ 치킨 6종을 선보인다.
 
특히 19일 개막 당일에 열리는 ‘오프닝 갈라쇼’에는 영화 ‘헌트’의 감독이자 배우인 이정재를 포함한 150여명의 VIP급 영화인들이 참여한다. 런던의 랜드마크인 레스터스퀘어에서 개최되는 ‘bbq NIGHT’은 영화 ‘비상선언’의 배우 임시완, ‘기생충’과 ‘오마주’의 배우 이정은 등 200여명의 세계적 영화인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또 BBQ는 영화제가 진행되는 5개 상영관 중 레스토랑 시설을 갖춘 ‘셀프리지스(Selfridges)’와 ‘치즈윅 시네마’극장에서는 ‘허니갈릭윙’ 시식과 체험을 위한 ‘팝업메뉴’를 운영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는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OTT 플랫폼을 통해 익숙해진 BBQ 브랜드를 세계 영화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했다”며 “유럽 외식 시장의 핵심 거점인 영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2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3“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4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5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사전 신청받는다…사용은 30일부터

6카카오페이증권, 간편하고 편리한 연금 관리 솔루션 출시

7한화투자증권, ‘증권업 최초’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 출시

8메리츠證 Super365, 국내·미국 주식 거래수수료 완전 무료화

9케이뱅크, 경남 지역 소상공인 금융 지원 나서

실시간 뉴스

1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2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3“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4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5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사전 신청받는다…사용은 30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