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출격하는 티쓰리엔터 “289억원 수혈로 게임 라인업 늘린다”
대표작 ‘오디션’ 앞세워 꾸준한 성장…메타버스 신작도 개발 중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3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홍민균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는 “약 20년간 축적된 핵심 IP 리소스와 기술 경쟁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PC부터 모바일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해 왔다. 회사는 자체 연구소를 통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한 게임을 출시하고 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연구 개발 인력은 전체의 약 70%다.
회사의 대표작은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04년 오디션을 개발하고 이후 18년 간 전세계 37개국에 안정적으로 서비스해 왔다. 이에 게임 운영 노하우뿐만이 아니라 중국의 ‘나인유’와 ‘넷이즈’, 베트남의 ‘VTC’ 등 현지 퍼블리싱 네트워크 또한 탄탄하게 확보하고 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영업수익 686억6600만원, 영업이익 91억2900만원, 당기순이익 101억6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5%, 174.6%, 692.8% 증가한 수치다.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각각 연평균성장률(CAGR) 26%, 40%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올해 반기 연결 실적은 영업수익 356억5600만원, 영업이익 77억7200만원, 당기순이익 92억300만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9%, 42.8%, 69.1% 증가했다.
대표작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은 개발된 이래 글로벌 누적 매출액 1조5000억원, 누적 가입자 수 7억 명 이상을 달성했다. 회사는 오디션의 흥행 이후 해당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클럽 오디션’ 등 다양한 버전의 게임을 출시했다.
특히 주요 해외 진출 국가인 중국과 베트남에서의 성장이 돋보인다. 별도 실적을 기준으로 중국 시장과 베트남 시장의 오디션 IP 매출액은 각각 지난 2019년 약 72억원, 약 6억원에서 지난해 약 93억원, 약 28억원으로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중국 시장은 매출액 약 61억원, 베트남 시장은 매출액 약 20억원을 달성해 이미 전년도 상반기 실적을 크게 뛰어넘은 상황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인도, 러시아 시장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축적된 기술력과 오디션 IP를 활용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까지 증강현실, 가상현실, MMORPG , MORPG , 전략시뮬레이션, 캐주얼, RTS , TPS 등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 대해 게임을 개발하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 왔다.
회사는 약 8만 개의 자체 개발 오디션 IP 리소스를 더해 메타버스 형태의 신규 게임 ‘오디션 라이프(Audition Life)’도 개발하고 있다. 오디션 라이프는 빠르면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총 공모주식수는 1700만 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1500원~17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89억원(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을 조달할 예정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되는 자금을 신규 게임 라인업 확대 및 신규 국가 서비스를 위한 게임 개발 비용, 그리고 마케팅 비용으로 투입할 계획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반청약은 7일부터 8일까지 예정돼 있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박경보 기자 pkb23@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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