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폐극장에 스타벅스가?”…경동1960점, 16일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 경동 1960점 오는 16일 오픈
폐극장 인테리어 살려, 현대적인 멋 나타내
지역사회와 이익 공유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던 스타벅스가 1960년대 지어진 옛 극장에 이색 콘셉트 매장을 오픈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6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동극장을리모델링 한 매장인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경동극장은 1960년대 경동시장 내에 지어진 건물로,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이었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는 방안으로 이번 리모델링 매장을 기획했다.
매장은 전체 363.5평 규모로, 경동시장 본관 3층과 4층에 약 200여석의 좌석으로 구성된다. 오래된 기존 극장 공간의 형태를 최대한 유지해 옛 극장의 멋을 나타낸다.
실제 공간은 기존 인테리어를 유지해, 극장 무대를 연상시키는 무대 상단에는 대형 아트웍이 설치된다. 또 극장처럼 볼거리도 제공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장 내 공연 공간에서 지역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공연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도 있다. 스타벅스는 매장 내에 LG전자와 함께 꾸민 공간 ‘금성전파사새로고침센터’를 선보인다. 이 공간은 대형 LED 등으로 꾸며져 레트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의 상생 가치를 더하기 위해 오는 15일 동반성장위원회, 경동시장상인회, 케이디마켓주식회사와 상생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으로 운영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오래된 공간을 특별한 트렌드를 가진 공간으로 변화시켜 우리의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길 희망한다”며 “경동1960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함께 모든 세대가 가치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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