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9년만에 한국 도착했습니다”…현대카드, 오늘부터 애플페이 개시

[애플페이 디데이] ① 애플워치·아이패드·맥에서 모두 사용 가능
대중교통 결제는 불가…해외카드 중 아멕스는 미지원

아이폰 애플페이 시연 이미지. [사진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를 국내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에서도 이날부터 애플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다.

현대카드가 발급한 비자 및 마스터카드, 국내 전용카드 고객들은 애플페이를 애플 기기의 지갑 앱에 카드를 추가하면 온·오프라인 가맹점이나 인앱 결제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오프라인 가맹점, 앱 및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에서 사용할 수 없다. 또한 현대카드에서 발행한 비자, 마스터카드, 국내 전용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아멕스(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다.

현대카드 고객은 가맹점에서 애플페이 결제 시 측면 버튼(Touch ID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가 이루어진다.

또한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해, 배송 및 카드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앱 또는 iOS 16의 사파리를 포함한 써드파티 웹브라우저에서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애플워치 앱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애플페이 구매는 페이스 ID(Face ID), 터치 ID(Touch ID) 또는 기기 암호로 인증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애플페이는 마트,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고객이 애플페이를 이용할 때,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도 저장되지 않는다. 애플페이는 카드 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evice Account Number)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칩(Secure Element)에 안전하게 저장한다.

애플워치에 탑재된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진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애플페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편하다. 현대카드 회원은 현대카드 앱에 접속하여 ‘애플 지갑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에 사용할 카드와 기기를 손쉽게 추가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애플 기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자신의 현대카드를 추가하면 된다.

애플페이를 이용할 때에도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리워드 및 혜택을 동일하게 받는다.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현대카드 고객은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비자 및 마스터카드 브랜드 해외 겸용 신용카드를 애플페이에 설정하면 국내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제 현대카드 고객은 편리하고 안전한 애플페이를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들은 국내 대표 금융테크 기업 현대카드를 통해 애플페이를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드디어 ‘메모리 봄’…’1Q 영업익’ 삼성전자 DS 1.9조·SK하닉 2.9조 의미

2"테슬라 안 팔기 잘했다"...반등 '청신호'

3민주당·민주연합, 30일 합당···‘코인 논란’ 김남국도 복당

4 "이스라엘, 5월1일 밤까지 하마스 휴전 응답 기다릴 것"

5“아직 한 발 남았다”...‘롤러코스터’ 타는 비트코인, 남은 호재는

6법원 “의대 증원, 5월 중순 법원 결정까지 최종 승인 말아야”

7 네타냐후 "휴전과 무관하게 라파 진입할 것"

8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30년국채+12%프리미엄 ETF 상장

9S&P, 韓 국가신용등급 ‘AA’ 유지… 등급 전망 ‘안정적’

실시간 뉴스

1드디어 ‘메모리 봄’…’1Q 영업익’ 삼성전자 DS 1.9조·SK하닉 2.9조 의미

2"테슬라 안 팔기 잘했다"...반등 '청신호'

3민주당·민주연합, 30일 합당···‘코인 논란’ 김남국도 복당

4 "이스라엘, 5월1일 밤까지 하마스 휴전 응답 기다릴 것"

5“아직 한 발 남았다”...‘롤러코스터’ 타는 비트코인, 남은 호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