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카톡서 이런 것도 돼?…카카오가 마련한 ‘풍부한 기능’ 한눈에
- ‘카톡설명서’ 사이트 개설…“고객 목소리 들을 것”
업데이트 내용 전달 목적…신규 기능 테스트 가능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신규 기능 소개와 활용법을 담은 사이트 ‘카톡설명서’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카톡설명서’는 카카오톡 더보기 하단에 위치한 카카오 나우 배너와 다음 검색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카카오 측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카카오톡 서비스에 반영하는 게 목적”이라며 “누구나 더 가깝고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기 위해 카톡설명서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카톡설명서를 통해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주기적으로 크고 작은 기능들을 개선하고 업데이트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된 기능들에 대한 정보들을 ‘친근하게’ 전달할 방침이다.
카카오톡 내 수많은 기능들을 대상·관계·목적별로 사용하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필 텍스트 작성법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적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는 식이다. 또 정식 출시 전 실험 중인 기능 및 일반 기능도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이 만족스러운지 평가하고 카카오톡 팀으로 의견을 전달할 수도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평소에 궁금했거나 몰랐던 카카오톡의 유용한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카톡설명서를 오픈하게 됐다”며 “카톡설명서를 통해 기능 소개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더 나은 카카오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장동주, 해킹 피해 ‘30억’ 버티는 중…“다시 시작하면 된다, 의지 강해” (직격인터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 장동주, 해킹 피해 ‘30억’ 버티는 중…“다시 시작하면 된다, 의지 강해” (직격인터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역대급 성과급 SK하이닉스 '떨고있니'…12일 대법 퇴직금 선고[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연초효과' 사라진 회사채…작년보다 주문액 3조 급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퍼스트바이오 공동 개발 뇌질환 신약 기술이전 가능성 '부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