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명지대, ‘2023학년도 동문 초청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명지대 자연진로취업지원팀(MJ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이 기획한 동문초청 멘토링은 재학생 및 졸업생 등 취업준비생과 우수 기업에 재직 중인 동문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넥슨코리아 △KT 등 우수 기업에 재직 중인 동문 36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이날 멘토링은 기업 및 동문을 직접 선택하여 자유롭게 찾아가 상담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멘토로 참여한 동문들은 직무에 대한 소개와 취업을 위한 여러 활동 경험을 공유하며 후배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수한 기업에서 근무하는 선배님을 보며 큰 자극을 얻었다”며 “선배님들이 코치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최민석 취창업지원처장은 “근로자의 날임에도 불구하고 본 행사를 위해 학교에 방문해 상담을 해준 선배 동문들에게 매우 감사드린다. 덕분에 후배들이 선배들과 직접 만나 따뜻한 격려와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더불어 멘토링에 참가한 학생들 전원에게 유의미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구윤철 “1000만원 미만 고금리 대출자, 정부가 도와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선동열, 그가 돌아본 한일 야구 수교의 기억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국정자원, 화재 전 이미 균열 발생…서버 재배치 전 안전진단도 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SK인천석유화학·유암코…추석 후 회사채 발행 줄줄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파트너 IPO 추진에 에이프릴바이오 12%↑[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