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대전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VIP 컨시어지 서비스로 차별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금리안심보장제로 수요자 부담 낮춰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74㎡ 총 851세대 규모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 ‘돕다(DOPDA)’와 업무 협약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제공 현대건설]


[이코노미스트 김다운 기자] 현대건설은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를 분양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동, 전용면적 84㎡~174㎡ 총 85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계약자에게는 1차 계약금 정액제(1000만원)와 금리안심보장제(4.9%까지 수분양자 부담)를 제공한다.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중앙로역을 이용해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까지 한 정거장 거리로 약 5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충청권 광역철도 신설역인 중촌역이 예정되어 있으며,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예정) 확정시 신탄진~청주공항까지 연결이 가능해 교통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선화동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으로 코스트코,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고, 대흥동 문화의 거리, 둔산·탄방동 상권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대전의 교육, 생활, 행정 중심지인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시청, 교육청, 경찰청, 검찰청, 법원 등 주요 공공시설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 등 각종 문화·편의시설들 이용이 수월하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선화초등학교를 비롯해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보문 중·고등 명문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둔산동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브랜드에 걸맞게 상품도 남다르다. 4Bay 구조(일부세대 제외)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실내 공간을 계획하였다. 각 타입별 공간 구성도 우수하다. 전 가구가 희소가치 높은 전용 84㎡ 이상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먼저 전용 84㎡ 타입은 A, B, C, D 총 4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일부타입은 3면 개방 판상형으로 구성해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2.6m의 높은 천장고를 적용해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6.4m의 광폭 거실(84㎡A_옵션 선택시), 광폭 침실(84㎡B, 84㎡C, 84㎡D), 대형 드레스룸 등의 활용도 높은 공간을 제공했다. 

대형 면적인 전용 105㎡, 108㎡ 타입은 대형 면적 수요를 반영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극대화 했다. 5.1m의 광폭 거실을 적용하고, 알파룸, 현관창고, 대형드레스룸 등 실용성 높은 공간을 제공한다. 펜트하우스는 149㎡, 162㎡, 174㎡ 3개 타입으로 3m의 높은 천장고와 테라스 2개소가 제공되며 2개의 드레스룸, 현관창고, 알파룸 등의 공간을 갖췄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키즈특화공간인 H 아이숲(실내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해 자녀들의 안전한 놀이 공간을 확보했고, 공유다이닝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간단한 식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등 스포츠 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아이 돌봄센터,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국내 정상급 VIP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인 ‘돕다(DOPDA)’와 업무 협약을 맺고 수준 높은 대면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가구 내 쓰레기 배출을 돕는 ‘쓰레기 배출 대행 서비스(일반 종량제 봉투 사용, 음식물 포함),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컨시어지가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는 ‘키즈 케어 서비스’ 등이다. 여기에다 청소·세차·세탁은 물론 정리수납, 교육, 공항의전, 골프장 의전 등의 대행 업체를 추천해 주는 비대면 실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에서는 위와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2년 동안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협의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특화 아파트로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대치동 학원가 출신 강사진으로 구성된 유명 학원 브랜드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이 확정됐다. 

힐스테이드 선화 더와이즈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이 높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019년 4월부터 2023년 5월까지 50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대전 원도심이라는 우수한 입지적 장점과 ‘힐스테이트’만의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라며 “여기에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상의 중대형 상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의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MBC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ㅈ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검정고무신' 작가 유족, 형설출판사 고소…"저작권 침해"

2여직원들 옷 갈아입는 모습 찍고…"동료가 시켜"

3피치에이아이, 2024 K-Global 액셀러레이팅 사업 성과로 베트남 진출 박차

4한총리 "내년 공시가격 현실화율 동결 할 것"

5"인력감축 중단을" 서울지하철 노조, 3년 연속 파업하나

6“작년에 완판된 그 패딩”…LF 히스 헤지스, ‘하바티’와 두번째 협업

7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이재명 불구속 기소

8신세계免, 인천공항에 강민경 뷰티 브랜드 ‘포트레’ 1호 매장 오픈

9 수원 전자제품 공장서 화재…'대응 1단계' 발령

실시간 뉴스

1'검정고무신' 작가 유족, 형설출판사 고소…"저작권 침해"

2여직원들 옷 갈아입는 모습 찍고…"동료가 시켜"

3피치에이아이, 2024 K-Global 액셀러레이팅 사업 성과로 베트남 진출 박차

4한총리 "내년 공시가격 현실화율 동결 할 것"

5"인력감축 중단을" 서울지하철 노조, 3년 연속 파업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