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카카오페이, 지역 소상공인 위한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 진행
- 판교 곳곳에 가맹점 광고 무료 지원
가맹점주·사용자 모두를 위한 프로모션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판교 지역 곳곳에 가맹점 광고를 무료로 지원하고, 사용자 혜택도 높일 수 있는 결제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하여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판교 지역 카카오페이 가맹점주들은 이번 캠페인 동안 별도 비용 없이 상호를 노출하는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광고 지원은 캠페인 취지에 맞춰 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아닌 소상공인 상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판교역 미디어가든・판교역 에스컬레이터・판교역 주변 버스 승강장・판교역 순환 마을버스 등 판교 지역 거주자 및 통근자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판교를 오가는 사람들이 소상공인 가맹점을 인지하고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하여 실질적인 고객 유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광고 지원은 7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가맹점과 사용자 모두를 위한 결제 프로모션도 함께 시작했다. ‘타임어택 in 판교’는 판교 지역 내 프로모션 대상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로 1회 이상 결제 시 판교 지역 내에서 사용 가능한 20% 카페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으로 7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쿠폰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1인 1회 받을 수 있으며, 지급받은 당일 하루동안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매장에서 따로 보여줄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판교 지역 5% 포인트 적립’은 판교 내 프로모션 대상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하루 한 번씩 결제 금액의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즉시 적립해 주는 프로모션으로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1회 최대 5000원까지 총 5회 적립 가능하며,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적립 받을 수 있다. 쿠폰 발급과 5% 페이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결제 화면 상단의 ‘내 주변’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은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파트너인 판교 지역 가맹점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경제활동을 돕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물가 남았지만 금리인하 기대감↑…나스닥 사상 최고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예비신부가 혼전임신..곽준빈, 내년 봄 아빠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물가 남았지만 금리인하 기대감↑…나스닥 사상 최고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이런 M&A가 어딨냐”…고팍스 전 경영진-바이낸스, 국제분쟁 돌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한가’ 엘앤씨바이오 “CAPA 문제없어…리투오 품귀, 곧 해소”[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