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매일 넷플릭스만 보는 엄빠”…OTT 시청 중장년 연평균 60%씩 늘어
- BC카드 신금융연구소 데이터 분석
OTT 이용 고객 5년 새 4배 증가
중장년 매출액은 동기간 7.7배 ↑

이번 자료는 BC카드 신금융연구소가 2019년 1~5월부터 올해 1~5월까지 총 5개년 동안 OTT, 영화관 및 공연장 업종에서 발생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현재 BC카드는 6월 마이태그 고객 대상으로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최대 1000원 할인(40대 이상 고객 대상, 5000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메가박스 7000원 예매(페이북 영화 예매 시) ▲탄산음료 무료 쿠폰(매주 목요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용일 BC카드 상무는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성산일출봉 근처 수상한 벽돌이 ‘둥둥’…20kg 마약이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제동 근황 공개 “나 무시하냐” 발끈..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세관 마약 수사팀’ 임은정·백해룡 충돌한 이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오일 Drive]사모펀드부터 디지털 자산까지…대체투자 ‘거점’ 만드는 두바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의료AI 다크호스]"업무 효율·수익 동시에 UP"…와이즈AI, 성장 날갯짓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