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카톡 이모티콘, 내 손으로 직접 뽑는다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 진행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가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2년 1년간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이용자 투표를 통해 톱(Top) 3을 선정하는 이벤트다.
카카오는 지난해 출시된 신규 이모티콘 중 발신량·독창성·확장성 등을 토대로 20개의 이모티콘 라이징스타 후보를 선정했다. 톱3은 이용자 투표를 거쳐 선정된다.
투표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하루 한 표씩 매일 참여가 가능하다. 결과는 투표 종료 후 집계 기간을 거쳐 7월 11일에 발표된다. 톱3로 선정된 작가에게는 ▲이모티콘 스토어 노출 등 마케팅 지원 ▲이모티콘 지식재산권(IP) 활용한 굿즈 상품화 ▲팝업 스토어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론 투표한 이모티콘과 상관없이 최종 탑3에 선정된 이모티콘을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투표를 완료하면 작가들이 직접 그린 행운카드가 이미지 형태로 제공된다. 행운카드는 다운 또는 캡처를 통해 소장할 수 있다. 행운카드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 명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권’을 제공한다.
조연주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파트장은 “이용자들에게는 발견의 기회를 부여하고, 창작자들이 공들여 만든 신규 캐릭터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함께 상생하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서울지하철 MZ노조도 내달 6일 파업 예고…“임금 인상·신규 채용해 달라”
2인천시 “태어나는 모든 아동에게 1억 준다”…출생아 증가율 1위 등극
3경기둔화 우려에 ‘금리 인하’ 효과 ‘반짝’…반도체 제재 우려↑
4얼어붙은 부동산 시장…기준금리 인하에도 한동안 ‘겨울바람’ 전망
5연간 1000억? 영풍 환경개선 투자비 논란 커져
6 야당, '예산 감액안' 예결위 예산소위서 강행 처리
7‘시총 2800억’ 현대차증권, 2000억원 유증…주가 폭락에 뿔난 주주들
8삼성카드, 대표이사에 김이태 삼성벤처투자 사장 추천
9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서포터즈 '업투' 3기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