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마력 넘는 람보르기니 첫 PHEV ‘레부엘토’ 한국 데뷔
V12 엔진·3개의 전기 모터·8단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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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인 레부엘토는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돼 최대 1015마력이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V12 엔진에 처음으로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스포티함과 주행의 짜릿함을 극대화했다.
람보르기니는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레부엘토를 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모든 라인업의 전동화 로드맵을 추진 중이다. 2028년까지 총 25억유로를 투자하는 전동화 계획은 람보르기니 역대 최대 프로젝트다.
레부엘토의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엔진과 여러 장치들이 결합되는 데, 새로운 엔진(128 CV/L)은 탁월한 중량비를 제공하는 2개의 프론트 축방향 모터와 시너지를 발휘한다. 방사형 전동모터(Radial Flux Electric Motor)는 람보르기니 V12 모델에 최초로 탑재된 8단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 위에 위치한다. 3개의 전기모터는 리튬 이온 고전력(4500W/kg) 배터리 팩으로 구동돼 전기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레부엘토에 사용된 카본 섬유는 람보르기니만의 특별한 기술로 만들어 낸 소재다.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차체인 모노퓨슬로지(Monofuselage)를 비롯해 도어와 범퍼를 제외한 모든 차체 구성에 사용됐다. 이 소재를 통해 차량의 경량화에 성공했으며, 강력한 엔진 출력과 함께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인 1.75kg/마력(CV)를 달성했다.
레부엘토는 향상된 기술력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2.5초, 200km/h까지 끌어올리는 시간은 7초 이하다. 최고 350km/h 이상의 속도를 낸다. 이런 엄청난 출력은 전기 토크 벡터링 도입과 전기 주행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한 4륜 구동이 결합한 결과다. 레부엘토는 슈퍼 스포츠카가 트랙과 일상의 운전 모두 엄청난 성능을 표현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람보르기니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Francesco Scardaoni)는 “람보르기니의 상징적인 V12 엔진을 사랑해주시는 한국의 팬 그리고 고객들에게 레부엘토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레부엘토는 우리의 전동화 전략인 코르 타우리(Cor Tauri)의 중요한 축이며,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탄생한 매우 독특하고 혁신적인 자동차”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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