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1000마력 넘는 람보르기니 첫 PHEV ‘레부엘토’ 한국 데뷔
- V12 엔진·3개의 전기 모터·8단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 결합

람보르기니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인 레부엘토는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돼 최대 1015마력이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V12 엔진에 처음으로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스포티함과 주행의 짜릿함을 극대화했다.
람보르기니는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레부엘토를 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모든 라인업의 전동화 로드맵을 추진 중이다. 2028년까지 총 25억유로를 투자하는 전동화 계획은 람보르기니 역대 최대 프로젝트다.
레부엘토의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엔진과 여러 장치들이 결합되는 데, 새로운 엔진(128 CV/L)은 탁월한 중량비를 제공하는 2개의 프론트 축방향 모터와 시너지를 발휘한다. 방사형 전동모터(Radial Flux Electric Motor)는 람보르기니 V12 모델에 최초로 탑재된 8단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 위에 위치한다. 3개의 전기모터는 리튬 이온 고전력(4500W/kg) 배터리 팩으로 구동돼 전기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레부엘토에 사용된 카본 섬유는 람보르기니만의 특별한 기술로 만들어 낸 소재다.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차체인 모노퓨슬로지(Monofuselage)를 비롯해 도어와 범퍼를 제외한 모든 차체 구성에 사용됐다. 이 소재를 통해 차량의 경량화에 성공했으며, 강력한 엔진 출력과 함께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인 1.75kg/마력(CV)를 달성했다.
레부엘토는 향상된 기술력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2.5초, 200km/h까지 끌어올리는 시간은 7초 이하다. 최고 350km/h 이상의 속도를 낸다. 이런 엄청난 출력은 전기 토크 벡터링 도입과 전기 주행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한 4륜 구동이 결합한 결과다. 레부엘토는 슈퍼 스포츠카가 트랙과 일상의 운전 모두 엄청난 성능을 표현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람보르기니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Francesco Scardaoni)는 “람보르기니의 상징적인 V12 엔진을 사랑해주시는 한국의 팬 그리고 고객들에게 레부엘토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레부엘토는 우리의 전동화 전략인 코르 타우리(Cor Tauri)의 중요한 축이며,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탄생한 매우 독특하고 혁신적인 자동차”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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