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랑 사진 찍으면 기부…카카오, ‘고양이 날’ 맞아 행사 마련
고양이 캐릭터 ‘춘식이랑 사진 찍기’ 이벤트 진행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의 사내독립기업 커머스CIC는 ‘세계 고양이의 날’에 맞춰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카카오같이가치(이하 같이가치)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다.
선물하기는 오는 8일까지 ‘고양이의 날’ 페이지를 열다. 카카오프렌즈의 고양이 캐릭터 ‘춘식이랑 사진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사진 찍기 버튼을 눌러 사진 편집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다양한 춘식이 프레임과 이모티콘, 말풍선으로 사진을 꾸며,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응모자 중 선착순 5만명에 같이가치 1000원 기부 쿠폰을 증정한다. 기부 쿠폰을 받은 이용자는 같이가치 ‘#선물하기x고양이의날’ 페이지에서 길고양이 치료비 지원, 보호센터 고양이 필요 물품 지원 등 모금함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하면 된다.
고양이의 날 페이지에선 고양이와 고양이 집사를 위한 다양한 추천 상품과 서프라이즈 선물도 만날 수 있다. 고양이의 날 기념 춘식이 랜덤 굿즈로 구성된 ‘춘식이 럭키박스’를 비롯해 선물하기에 단독 상품, 단독 할인 상품 등을 판매한다.
김재영 카카오 선물하기마케팅파트장은 “고양이를 돕고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고양이 보호를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빚 허덕이는 5060 자영업자...다중채무자만 96만명
2오비맥주, 대리점에 '연대보증' 강요...공정위, 시정명령 부과
3카이스트 교수부터 금융사 모델까지...'지드래곤' 하나금융그룹 새 모델로
4 尹, 14일 헌재 정식변론 출석 안 해..."신변안전 우려"
5북한군 포로 “참전 아닌 훈련인줄”...원하면 한국행 가능할까
6 국정원 "북한군 생포 확인...우크라와 정보 지속 공유"
7"러 파병 북한군, 포로되느니 죽음을"…동료 숨져도 '오직 전진'
8트럼프 취임식에 15억 낸 현대차..."트럼프·정의선 회동 추진"
9설 차례상 비용 얼마 들까..."마트 40만원·시장 3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