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마케팅 테크 기업 에이비일팔공,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스톰벤처스·KB인베·코오롱인베 등 투자 참여
데이터 머신러닝 기반 컨설팅·솔루션 제공

AB180 로고. [사진 AB180]

[이코노미스트 마켓in 송재민 기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최근 총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스톰벤처스와 KB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도 후속 투자에 나섰다. 

에이비일팔공은 지난 2015년에 설립된 마케팅테크·애드테크 기업으로 기업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자체 개발 솔루션 에어브릿지와 앰플리튜드, 브레이즈 등을 통해 기업에게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이비일팔공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을 고도화하고, 인프라 확충 등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해외 진출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에이비일팔공은 미국, 캐나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20여개 국에 에어브릿지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세계 약 200여개국 약 5400만개의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는 광고 및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설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생태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수준에서의 높은 시장성과 성장성이 입증된 결과”라며 “에이비일팔공이 애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리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톰벤처스 관계자는 “한국 SaaS 기업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던 차에, 올해 한국 첫 투자사로 에이비일팔공을 선택했다”라며 “한국 및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한 구글과 메타의 공식 인증 파트너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과 비전을 높이 평가했다”고 투자 결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2019년 시리즈A부터 투자에 참여해 온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 등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인공지능(AI)·머신러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마케팅과 관련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의 도입은 더욱 가속화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에이비일팔공의 빠른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2‘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3‘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4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5‘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6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7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

8경북 서남권에 초대형 복합레저형 관광단지 들어서

9LIG넥스원, 경북 구미에 최첨단 소나 시험시설 준공

실시간 뉴스

1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2‘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3‘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4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5‘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