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카오·카카오엔터, 잼버리 ‘지원 사격’

카카오프렌즈 상품 전 대원에게 지급…사옥 투어도 진행
카카오엔터 소속 아티스트 ‘K-팝 공연’ 대거 참가

카카오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판매가 10억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한다고 11일 밝혔다. [제공 카카오]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판매가 10억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메인 행사로 꼽히는 ‘K-팝 슈퍼라이브’에 대거 참여한다.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지난 1일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개최됐다. 잼버리에 참여한 약 4만명의 대원들은 태풍 ‘카눈’ 등의 영향으로 야영지에서 조기 철수해 전국 각 지역에서 머물며 문화 행사 등에 참여하고 있다.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폐영식 후 순차 진행되는 ‘K팝 슈퍼라이브’을 관람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에 맞춰 약 30종 4만30000개의 캐릭터 상품을 준비했다. 카카오프렌즈 윷놀이 세트, 선비 복장을 한 라이언 인형, 춘식이 자개 폰그립을 비롯해 보조배터리, 쿠션, 키링, 방향제 등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선물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준비한 ‘세계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리멤버 키트’에 카카오프렌즈 상품 중 1개를 랜덤으로 담아, 콘서트에 참가한 모든 대원에게 지급한다.

‘K-팝 슈퍼라이브’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 ▲몬스타엑스의 유닛 ‘셔누X형원’ ▲‘더보이즈’(THE BOYZ) ▲‘아이브’(IVE) ▲ATBO ▲NCT DREAM‘(엔시티 드림) 등이 무대에 오른다.

카카오는 이와 함께 11일 오전 잼버리 대원 약 230명을 카카오 판교아지트로 초청, 오피스 투어를 진행한다. 핀란드·리히텐슈타인·스위스·필리핀 등에서 온 잼버리 대원들은 주요 시설을 관람하고,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칼로' 시연 프로그램 등을 체험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서울 지하철 파업 수순…1노조 찬반투표서 70% 넘는 찬성

2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중 하나 선택문제 아냐”

3인천 강화군 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올해 국내 3번째 사례

4올해 수능 이의 신청 총 342건…국어 ‘언어와매체’ 44번 최다

5"전력 자립률 전국 1위" 경북도,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

6고령군, 은행나무숲 황금물결 속 추억 만들어요..."침대 포토존 인기 폭발"

7경북 봉화군, 우량 감자 보급시범 평가회 개최

8경주시, 24시간 민원상담 서비스 '바로봇' 도입

9김천시, 김밥축제 흥행에 주말관광객 2배 늘어

실시간 뉴스

1서울 지하철 파업 수순…1노조 찬반투표서 70% 넘는 찬성

2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중 하나 선택문제 아냐”

3인천 강화군 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올해 국내 3번째 사례

4올해 수능 이의 신청 총 342건…국어 ‘언어와매체’ 44번 최다

5"전력 자립률 전국 1위" 경북도,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