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한화그룹,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달력 제작 및 무료 기증
- 24년 이어온 사회 공헌 활동…누적 부수 92만 부

점자 달력은 올해로 24년째 이어진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지난 2000년 도움을 호소하는 한 시각장애인의 메일을 읽은 김승연 회장이 ‘시각장애인도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하자’고 발의한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이번에 제작된 점자 달력은 탁상형 달력 3만 부, 벽걸이형 달력 1만 부 등 총 4만 부다. 제작 첫해인 2000년에 5000부를 제작했으며, 매년 시각장애인의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발행 부수도 늘었다. 2024년 점자 달력까지 합하면 누적 발행 부수는 92만 부에 달한다.
점자 달력은 기계로 인쇄되는 일반 달력과 달리 점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부분의 과정에서 수작업을 거친다. 점자 인쇄 이후 검수 과정을 통해 점자가 유실되지 않았는지 살펴보고 월별로 인쇄된 달력을 정합해 제본하는 과정에 사람의 손길이 필요하다.
한화그룹은 모든 시각장애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달력 숫자의 크기와 농도를 보완했으며, 절기와 기념일은 물론 음력 날짜까지 점자로 별도 표기했다. 점자 달력에 대한 시각장애인의 의견을 수용하고 실제 제작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점자 출판·인쇄 전문 사회적 기업인 도서 출판 점자와 함께 점자 달력을 제작하고 있다. 한화그룹 임직원은 지난 13일 2024년 점자 달력 제작을 위해 도서 출판 점자에 모였다.
2024년 점자 달력 접수는 이날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한화그룹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