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좁은골목·창고개조 카페 사고 우려
소방·경찰 등 순찰 강화 당부
행정안전부는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21일 핼러윈 데이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 한옥거리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카페거리를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앞서 가진 핼러윈 대비 인파 관리대책 점검 회의에 이어 현장 추진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본부장은 익선동 한옥거리에서 종로구 관계자를 만나 “좁은 골목에 카페와 음식점 등이 자리 잡고 있어 많은 사람이 몰리면 인명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며 관할 소방·경찰 등과 현장 순찰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그는 성수동 카페거리에선 성동구청 관계자에게 “창고를 개조한 카페가 많은 지역 특성상 화재가 발생하면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철저한 관리를 강조했다.
이 본부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핼러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인파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