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강 부진에도 원가 절감 통해 경쟁력 확인”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액은 10.4% 감소했지만,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3.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3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글로벌 철강 시황 부진으로 올해 2분기보다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5.5%, 7.7%, 25.0% 줄었다.
포스코홀딩스 측은 “철강 부문에서 시황 부진에 따른 제품 생산‧판매 감소 및 판매가격 하락 영향으로 2분기보다 포스코의 이익이 감소했다”면서도 “고부가 제품 판매 비율 확대와 원료가격 하락 및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철강 사업에서 세계적 경쟁력과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차전지‧소재 사업에서는 성장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 지위를 구축하고 선점하겠다는 목표를 확인하며 지속적인 투자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글로벌 인프라 부문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중심으로 미얀마 가스전 판매량 증가 및 여름철 전력 수요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포스코의 친환경차 모터코어용 광양 하이-그레이드(High-grade) NO 증설 등 2030년 글로벌 100만톤 생산 체제 구축 계획을 밝혔다. 또한 포스코인터내셔널 및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멕시코 모터코어 150만대 공장 준공 등 2030년 700만대 판매 체제 구축 추진 계획도 언급했다. 포스코그룹의 친환경차 소재 가치사슬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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