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네이버클라우드 AI 활용 어렵지 않아요”…교육 프로그램 신설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의 AI 기술을 사업적으로 활용하려는 이들을 돕겠단 취지다. 회사는 국내 클라우드 기업으로는 최초로 클라우드 교육 및 자격증 제도를 시행한 바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이번에 새롭게 신설되는 ‘AI 교육’에 대해 “자사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며 “네이버의 초대규모 인공지능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API·GPU서버·클로바(CLOVA) 등 다양한 네이버클라우드의 AI 서비스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자들이 여러 직종의 실무에 AI를 더욱 손쉽게 도입, 마케팅이나 고객 응대·상품 개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서비스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17년부터 국내 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업자(CSP) 중 최초로 클라우드 공인 교육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스킬 레벨을 측정하는 자격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공인 교육 ▲기초교육(핸즈온) ▲웨비나를 포함해 최소 월 3회씩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AI 교육 프로그램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AI 등 전반을 아우른다. AI 교육은 11월 28일부터 3일간 유료로 진행된다.
정낙수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프론티어 이사는 “하이퍼클로바X와 AI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사용자들도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내년 빅데이터 엔지니어, 보안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과 자격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으로, 네이버클라우드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장마급 물폭탄’…서울, 청계천 등 주요 하천 18곳 통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아이유·뷔, '이곳'에서 편안한 차림으로 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해킹 피해자 9175명 소장 제출…"50만원씩 배상하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IET 이어 SK지오센 佛 계열사도…EOD 위기서 기사회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플러스, 1600억 투자 음성공장 준공…연매출 1조 자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