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설 맞춰 ‘싸진’ 가전, 바꿔볼까?”…삼성·LG 특별전 다양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사 홈페이지 캡처]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국내 가전 산업을 사실상 양분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맞이 특별전 등을 열고 ‘명절 특수’를 잡겠단 취지다. 가전업계에 따르면 설 명절을 전후해 통상 매출이 10~20% 안팎 오른다.

삼성전자는 삼성스토어·삼성닷컴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설 연휴를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구체적으로 설 연휴 기간 삼성스토어에선 ▲설프라이즈 ▲가전X가구 동시구매 프로모션 ▲삼성TV 트레이드인(Trade-In) 사이즈업 페스티벌 등이 진행된다. 삼성닷컴에선 ▲새출발 페스타 ▲삼성TV 혼수이사 특별기획전 ▲인덕션·큐커·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특가전 ▲모니터 페스티벌 ▲비스포크(BESPOKE) 청소기·공기청정기·세탁기·냉장고 특가전 등이 열린다.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비스포크 웨딩클럽’을, 이사를 준비 중이라면 ‘비스포크 이사클럽’ 이벤트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

설 연휴를 정확히 겨냥한 이벤트론 11일까지 1차로 진행되는 삼성닷컴 ‘새출발 페스타’와 12일까지 열리는 삼성스토어 ‘설프라이즈’가 있다. ‘새출발 페스타’ 2차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지만 할인율 등이 변경될 수 있다.

온라인 단독 행사로 진행되는 ‘새출발 페스타’를 통해 2개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44%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하나·KB국민 카드로 결제 시 당일 구매 금액별로 최대 90만원 할인 혜택도 있다. 300만원 이상 구매를 진행하면 10만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지급된다. 삼성·하나·KB국민·신한·현대·롯데·농협·BC·우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도 지원한다. 할인 대상 기기는 ▲TV·오디오 ▲주방가전 ▲리빙가전 ▲모바일 ▲PC·주변기기 등 다양하다.

‘설프라이즈’는 삼성스토어 카카오톡 플러스 계정을 추가하면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쿠폰을 통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600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기펠 인덕션 냄비나 코렐 에펠 프라이팬을 받을 수 있다. 또 진열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고 금액이 500만원을 초과하면 20만원 상당의 GS칼텍스 주유권을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매장을 방문해 상담·구매를 진행한 삼성전자 멤버십 회원에게 밀가루·종이 포일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또 삼성 제휴 카드로 결제 시 금액 별로 최대 6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이뤄진다.
삼성전자 모델이 8일 출시된 무선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LG전자 역시 온라인·오프라인(베스트샵) 채널을 통해 다양한 설맞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온라인 기획전으로는 구체적으로 ▲설맞이 머스트&베스트(MUST&BEST) ▲설맞이 주방가전 할인 페스타 ▲LG 가전 패키지 ▲스타일러 신모델 특별 기획전 ▲LG 드롬 론칭 22주년 기념 감사제 ▲LG 휘센 에어컨 미리 구매 대축제 ▲프리미엄 가전 어워드 ▲라이트온 정수기 신모델 출시 기획전 ▲값진 TV 구매 혜택 기획전 등 다양하다.

베스트샵에선 ▲멤버십 앱 설 프라이즈 ▲에어컨 미리 구매 대축제 ▲올 뉴(AII NEW) 스타일러 신모델 출시 페스타 등이 마련돼 있다. 베스트샵 지점 마다 별도의 할인 행사가 설 연휴 기간 진행된다. 결혼·이사를 앞두고 있다면 ‘웨딩&이사 축하 쇼(SHOW)핑전’을 이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전자는 또 ‘LG 혼수가전 할인 온라인 웨딩페어’도 진행 중이다.

설 연휴 기간을 특정해 진행되는 이벤트론 ▲설맞이 머스트&베스트(MUST&BEST) ▲설맞이 주방가전 할인 페스타 ▲멤버십 앱 설 프라이즈(베스트샵) 등이 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머스트&베스트’ 이벤트는 ▲5% 웰컴 쿠폰 증정 ▲신한·KB국민·롯데·현대·하나 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 시 7% 결제일 할인 ▲신한·KB국민·롯데·현대·하나 카드 사용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 ▲네이버페이·토스페이 결제 시 해당 앱 포인트 7% 지급 등으로 이뤄진다. 이벤트를 통해 사진 리뷰를 작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도 모두 지급한다. 29일까지 열리는 설맞이 주방가전 할인 페스타에서는 머스트&베스트 이벤트와 동일한 혜택으로 냉장고·김치냉장고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명절마다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곤 한다”며 “온라인 혜택은 물론 매장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식으로 ‘설 특수’를 잡으려는 전략이 활발해 이번 기회에 가전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8일 출시한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이 설치된 모습. [사진 LG전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십원빵’은 안 되고…토뱅 ‘나만의 지폐’는 되는 이유

2‘폭염·폭우’ 글로벌 기후변화에 ‘지수형 보험’ 주목

3‘사건·사고’에 대세 된 가상자산 보험, 국내는 언제쯤

4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5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

6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

7‘계속되는 서민 고통’…카드론 잔액 40조원 육박

8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

9네이버 기술로 바꾼 ‘국립병원 시스템’…무엇이 좋아지나

실시간 뉴스

1‘십원빵’은 안 되고…토뱅 ‘나만의 지폐’는 되는 이유

2‘폭염·폭우’ 글로벌 기후변화에 ‘지수형 보험’ 주목

3‘사건·사고’에 대세 된 가상자산 보험, 국내는 언제쯤

4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5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