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美 프로레슬링 스타 존 시나, 아카데미에 나체로 등장한 사연

96회 오스카 시상식서 나체로 의상상 시상

11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존 시나가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사진 로이터=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김정훈 기자] 미국의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프로레슬러 겸 영화배우로 활동 중인 존 시나가 알몸으로 오스카상 무대에 올라 궁금증을 자아냈다.

11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존 시나가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이날 사회자 지미 키멜은 “쇼킹했던 순간의 50주년”이라며 “1974년 제4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엘리자베스 테일러를 호명하던 중 한 남자가 발가벗고 무대를 가로질렀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시나는 “이건 옳지 않은 것 같아요. 점잖은 자리잖아요”라며 부끄러워했다. 이에 지미 키멜은 “발가벗고 레슬링도 하면서 왜 그러느냐”라고 하자, 시나는 “남자의 몸은 웃음거리가 아니에요”라고 울상을 지으며 등장을 거부했다.

이후 시나가 수상자가 적힌 봉투로 중요 부위만 가린 채 무대 중앙에 섰다. 이어 의상상 수상작으로 ‘가여운 것들’을 호명했다. 시나는 1974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데이비드 니멘이라는 남성이 수상자 호명 때 발가벗고 무대에 난입했던 일을 흉내낸 셈이다. 시나는 의상상 후보들이 호명된 뒤에야 키멀의 도움을 받아 비로소 의상을 입었다. 

시나는 2000년대 초 미국 프로레슬링 WWE에 데뷔한 이후 월드 챔피언에 16회 오르는 등 미국 최고의 프로레슬러 중 한명으로 꼽힌다. 데뷔 초기 랩퍼 기믹으로 활약했고 이후에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WWE 최고의 선역으로 링을 누볐다. 
11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존 시나가 나체로 시상식에 등장한 후 황금색 커튼을 두른 모습.[사진 로이터=연합뉴스]

레슬링계에서 많는 것을 이룬 시나는 선배인 더 락(드웨인 존슨)처럼 할리우드에 진출했다. 그동안 시나는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와 최근 개봉한 ‘아가일’ 등에 출연했다.

한편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가 7관왕에 등극했다. 놀런 감독은 이 영화로 생애 첫 아카데미 감독상을 품에 안았다.

각본상과 작품상 후보에 올랐던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는 아쉽게도 수상에 실패했다. 이 영화는 국내 투자배급사 CJ ENM이 미국의 유명 영화 스튜디오 A24와 손잡고 투자한 영화로 작품상과 각본상 후보에 올라 국내에서 수상 기대감이 컸다. 

한편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주관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고속도로 달리는 택시 기사 뺨 ‘찰싹’…카이스트 교수 기소

2올림픽 본선 실패 황선홍 “모든 책임은 제게…시스템은 바꿔야”

31억짜리 日도요타 6대와 포착된 김정은…“대북제재 농락”

4‘마동석표 액션’ 또 터졌다…‘범죄도시4’ 200만 돌파

5“직원 절반 연봉 5억 넘어”…‘꿈의 직장’ 이곳은

6뉴진스 '버블검' 조회수 폭발...하이브 '반등' 초읽기?

7'요리왕' 이원일 셰프, '캠핑 요리의 왕' 가린다

8걸그룹 출신 日비례의원, 당선 93분만에 사퇴, 이유는

9엔·달러 환율 158엔 돌파…34년 만 최저

실시간 뉴스

1고속도로 달리는 택시 기사 뺨 ‘찰싹’…카이스트 교수 기소

2올림픽 본선 실패 황선홍 “모든 책임은 제게…시스템은 바꿔야”

31억짜리 日도요타 6대와 포착된 김정은…“대북제재 농락”

4‘마동석표 액션’ 또 터졌다…‘범죄도시4’ 200만 돌파

5“직원 절반 연봉 5억 넘어”…‘꿈의 직장’ 이곳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