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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턴투자운용, 2년 연속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 기후 변화에 진정성·지속성 있게 대응…다양한 ESG 캠페인 추진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1시간 동안 건물의 불을 소등하는 ‘어스아워 캠페인’에 2년 연속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오는 23일에 대표 운용 자산들이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어스아워(Earth Hour)’는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 주관으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2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올해로 18번째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대응 필요성을 알리는 취지로 매년 추진되고 있다. 남산타워, 숭례문, 국회의사당 등 한국 주요 랜드마크들이 참여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운용 중인 건물 전체를 1시간 동안 소등하는 방식으로 어스아워에 동참하기로 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이 캠페인에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분당 M타워 등이 작년에 이어 함께 할 의사를 밝혔고, 두산타워와 같은 대표 자산 또한 올해부터 참여하기로 했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어스아워 캠페인에 2년 연속으로 참여해 기후 위기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는 데 동참하게 되어 뜻깊다”며 “일회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행동이 아닌 기후 변화에 진정성과 지속성 있게 대응하는 다양한 ESG 캠페인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토크 콘서트 개최 ▲ESG 리포트 발간 ▲LEED 및 WELL HSR 인증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 ▲ 사내 에코 캠페인 ‘비 더 그린스’(Be the Greens) 진행 ▲장애 인식개선 교육 주관 ▲대학교와 협업해 지속가능금융토크 진행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SV(Social Value) 가치 창출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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