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대구시의회, 지역 청소년 대상 의정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의정 체험 프로그램은 시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는 '의원 일일교사', 의회 본회의장 등 의사 진행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의회 견학'과 직접 의원이 돼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하는 '모의의회'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새롭게 도입한 전자회의 시스템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의사진행과정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의정 체험 프로그램은 한 학교의 1개 반, 혹은 동아리 단위 30명 이내의 인원으로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신청이 가능하다. 상반기 신청은 91명의 학생들이 신청해 마감됐다. 하반기 신청은 오는 6월에 접수할 예정이다.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정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의회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부상 악몽에 시달린 롯데, '관장님 포스' 히사무라 코디네이터와 시작하는 훈련 [IS 타이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구준엽, 故서희원과 새긴 “영원히 사랑해” 커플타투, 묘비에 남는다 (‘셀럽병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국민연금의 ‘주주대표소송’, 코리아 디스카운트 흔드나[위클리IB]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뜨거운 '피지컬 AI'…VC, 로봇 브레인에 꽂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럽 의사들 먼저 알아봤다...넥스트바이오메디컬, ‘인공관절 수술 후 통증’에도 효과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