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이용자 1.5배 이상 증가, ‘작심’ ‘프리미엄’으로 공간 선호도 높아

성인 이용자의 비중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스터디카페’가 업계 선두 브랜드를 중심으로 공간과 서비스 변화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는 가운데, 차별성을 갖춘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이용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위 ‘작심’이 또한번 공간과 서비스의 혁신을 예고하며 관련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이용층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프리미엄 복합 공간으로의 탈바꿈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작심’은 프리미엄형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며 세계적인 명문대의 도서관을 모티프로한 다양한 타입의 1인석과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퀄리티 높은 카페형 휴게 공간을 갖추어 전국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는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대표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또한 ‘작심’은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 제품을 전좌석에 비치하여 편안한 학업, 업무, 자기개발 및 자기계발 공간을 마련했으며,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거나 여러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태블릿 PC, 노트북과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이 편리하도록 개별 콘센트를 설치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주요 시설 확충으로 운영 점주와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개별 좌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시설뿐만 아니라, 1인 스타트업 사업자와 같은 사무 공간이 필요한 이용자를 위하여 삼성전자 전자칠판이 비치된 미팅룸(회의실)을 제공하고 있다.”며 “휴게 공간에는 고급 원두가 제공되는 커피 머신, 스타일러, 안마의자가 일부 지점에 배치되어 있으며 추가적으로 이용자의 니즈가 많은 공간과 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작심’은 최근 1인 개인, 법인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비상주 오피스’ 서비스를 론칭하여 전국 700호 이상의 지점에 확대 보급할 계획을 밝히며 관련 공간, 서비스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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