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등심 30% 할인”…이마트, 8월 가격파격 선언
휴가철 장바구니 부담 절감, 한우 농가 소비 촉진 지원
비빔면 37%, 라면·냉동만두 20% 할인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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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올해 초부터 선보인 '가격파격 선언'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들을 매월 품목을 바꿔 소비자들에게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
이마트는 여름 바캉스 시즌 구이용 소고기 수요가 늘어나는 점과 최근 한우 시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차원에서 8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으로 한우 등심을 선정했다.
이마트는 자체 축산물 가공·유통센터인 미트센터 작업 및 비축을 통한 비용 절감, 사전 대량 물량 기획을 바탕으로 한 달 내내 정상가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었다. 이마트가 8월 한 달간 준비한 한우 등심 행사 물량은 약 50톤으로, 평소 판매량 대비 약 5배 수준이다.
한 달간 진행되는 일반 한우 등심 행사 외에도 이마트는 오는 8일까지 ‘브랜드 한우 전품목(냉장,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29일까지 장바구니 필수 채소인 ‘흙대파(봉)’를 직전 판매가 대비 20% 할인한 1980원에 판매한다.
8월 한 달간 가공·일상용품도 특가에 기획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여름 바캉스 시즌 수요가 높은 ‘오뚜기 진라면 순한맛(120g*5입)’을 29일까지 정상가 3580원 대비 20%가량 할인된 2880원에 판매하며, ‘팔도 비빔면 소식좌(104g*4입)’는 정상가 2980원 대비 약 37% 할인된 1880원에 선보인다.
또한 방학 기간 아이들 간식용으로 인기인 ‘해태 고향만두(300g*3입)’는 정상가 대비 20% 이상 할인된 7480원에 판매하며, 이 밖에도 ‘풀무원 국산콩 콩나물(340g)’은 2340원에, 'CJ백설 하얀설탕(1kg)'은 2330원에, ‘코디 맘껏양껏 물티슈(110매, 캡)’는 890원에 기획해 판매한다.
앞서 지난 7월 가격파격 핵심 상품으로 선정했던 ‘올반 영양 삼계탕(900g)’의 경우 7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23% 신장했으며, 새송이 버섯 기획 상품의 매출 호조로 새송이 버섯류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약 47%, 호주산 와규 전체 매출은 약 19% 신장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매월 품목을 바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한 달 내내 저렴하게 선보이는 이마트의 ‘가격파격 선언’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들의 휴가철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8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들을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풍성한 휴가철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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