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잘 먹지도 않고 심리치료도 거부”…쯔양, 안타까운 칩거 근황
- 최근 악플러 20명 고소
네티즌들 응원 메시지 이어져
14일 YTN에 따르면 쯔양은 사건 이후 심리 치료를 제안받았으나 이를 거절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다.
쯔양의 법률 대리인인 김태연 변호사는 “쯔양은 평소 사적인 자리에서 만나면 과자나 음식을 거의 다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먹는 것을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잘 먹지 않고 체중도 2~3㎏ 정도 빠졌다”고 전했다.
앞서 7월 쯔양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소속사 대표이자 전 남자친구였던 A씨로부터 4년간 폭행·협박·갈취를 당했다고 폭로했다. 또한 A씨가 불법 촬영물로 협박해 유흥업소에서 일하게 했다는 충격적인 사실도 털어놨다. 이 사건 이후 쯔양은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쯔양은 협박 사건 이후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최근 악성 댓글을 남긴 네티즌 20명을 정보통신망법 위반 및 모욕죄로 서울 강남경찰서에 고발했다. 쯔양의 법률 대리인은 “쯔양에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와 모욕적인 발언이 지속돼 더 이상 이를 좌시할 수 없다고 판단해 강경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쯔양을 협박해 수천만원을 갈취하거나 이를 방조한 혐의로 구제역(본명 이준희) 등 여러 유튜버들이 기소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또한 쯔양의 개인사를 폭로할 것처럼 위협해 자문료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빼앗은 혐의를 받는 변호사 최모 씨도 재판에 넘겨졌다.
쯔양의 안타까운 사연에 네티즌들은 “항상 응원하고 있다”, “건강하게 지내라”, “힘내라. 악플러는 절대 선처하지 말라” 등의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쯔양은 여전히 심리적 후유증을 겪고 있으나, 팬들의 응원과 격려가 큰 힘이 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