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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배달앱 수수료 인하 위한 노력 지속할 것”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 진행
“가맹점 수익 악화 방지 위해 더 노력할 것”

bhc 치킨이 전국 가맹점주협의회와 함께 ‘2024년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bhc치킨]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bhc치킨이 배달앱 수수료 인하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자사앱으로 주문하면 할인해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bhc 치킨은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다이닝브랜즈그룹 R&D 센터에서 ‘2024년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bhc치킨 전국 가맹점주협의회 회장단 11명과 송호섭 대표를 포함한 가맹본부 경영진이 참석했다.

해당 자리에서는 주요 현안 및 영업 환경에 대한 이슈들을 공유하고, 신메뉴 개발 및 4분기 마케팅 계획과 관련해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매장 운영과 관련한 고충과 애로사항에 대한 토로가 이어졌다.

특히 가맹점주협의회 관계자 대부분은 일방적이고 과도한 배달앱 수수료 인상과 관련하여 가맹본부의 역할에 대한 질책과 적극적인 대응책을 요구했다. 

이에 bhc 치킨 가맹본부는 그동안 진행해 온 자사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등을 더욱 강화하는 등 대책 방안을 제시했다.

송호섭 대표는 “점주분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진정한 공감대가 형성된 자리였다”며 “배달앱 수수료 등과 관련해서는 지속적인 인하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수익 악화 방지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뿌링클 10주년 캠페인’ 계획에 대한 소개 부분과 새롭게 bhc 치킨 모델로 선정된 신유빈 선수의 TV 광고와 관련해서는 참석한 대다수의 가맹점주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매장 운영 효율화 차원에서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튀김 로봇’(튀봇)에 대한 반응 또한 긍정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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