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네이버 '또' 먹통?...이번엔 '뉴스' 검색 오락가락
- 정부로부터 시정명령 받은 네이버
이번에는 뉴스 검색 엔진 장애

이번에는 뉴스 검색 엔진의 에러이지만 이 같은 네이버 통신장애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다. 지난해 5월에는 한동안 네이버 접속자체가 안되는 먹통 사례가 발생했고 지난해 8월에도 네이버의 지도, 뉴스, 웹툰 등 일부 서비스에서 접속 오류 및 사용 불가 현상을 보였다. 당시 네이버 이용자는 네이버지도 접속이 끊기거나 뉴스 댓글창이 사라지는 현상을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반복되는 사례로 네이버는 지난 9월 정부로부터 첫 시정명령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장겸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네이버에 통신재난관리 계획 이행 미흡 사항에 대한 시정명령을 통지했다.
네이버가 과기정통부에게 통신재난관리계획 이행 점검을 받고 시정명령을 받은 일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먹통 재발 방지법'이라고 불리는 개정 방송통신발전 기본법이 시행되면서 정부의 디지털 재난 관리 대상이 이용자 1000만명 이상 플랫폼 사업자로 확대되면서 네이버가 시정명령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현재 네이버 뉴스 검색 엔진은 다시 정상화 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네이버 측은 "관련 내용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빠가 엄마를…” 아내 살해한 40대, 장모까지 찌르고 도주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임영웅 "예전부터 좋아했다" 최애 고백…누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제2의 현대차·LG 공장 사태 나올라…美 비자 리스크 공포감(재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보다 더 큰 문제…LS 에식스솔루션즈, 다층 지배구조에 상장 난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권 셀비온 대표 “말기암 환자 ORR 35% 주목할 성과...머크와 협업 강화 논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