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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토스애즈 파트너 데이 2024’ 성료

세 번째 광고 서비스 오프라인 세미나…광고주에 ‘토스애즈’ 소개
김형빈 토스 광고사업총괄 연사로 나서 토스애즈 강점 설명

6일 김형빈 토스 광고사업총괄이 세미나에서 ‘토스애즈의 2024년, 파트너와 그려나갈 비전’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 토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가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파트너 데이 2024’(Toss Ads Partner Day 2024)를 성료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토스가 광고 업계를 대상으로 연 세 번째 오프라인 대규모 행사다.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형빈 토스 광고사업총괄을 비롯해 금융권, 통신사, 유통, 이커머스 등 다양한 광고 업계 종사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형빈 광고사업총괄이 첫 번째 연사로 나서 ‘토스애즈의 2024년, 파트너와 그려나갈 비전’을 주제로 포문을 열었다. 토스애즈 강점인 오디언스, 데이터, 성과 측정에 대해 소개하고 토스애즈만의 우수한 데이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십 전략을 설명했다. 

마케팅 인사이트 세션에는 이동원 케이뱅크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터 매니저와 김주연 LG 유플러스 디지털 그로스 PO가 패널로 나섰다. 이들은 업계 마케팅 동향 분석을 시작으로 토스애즈 성공사례와 잠재력 등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광고주 관계자는 “정교한 타겟팅을 지향하는 토스애즈에 대한 만족도가 평소에도 높았다”며 “다양한 업계의 광고주들이 한자리에 모여 러닝 쉐어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 토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가 본격적으로 광고 사업을 전개한지 1년 만에 누적 광고주 수가 7배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광고주와 함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하는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스는 지난 4월 26일 광고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첫 오프라인 행사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 Seminar for Agency)’를 열었다. 광고 업계 종사자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승건 토스 대표가 ‘쿠키리스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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