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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푸스 칠리즈 CEO, UDC 2024 핵심 연사 참여

NFT와 블록체인 기술로 팬과 구단을 연결하는 팬 참여 생태계 구축 노하우 공유
“팬들이 스포츠 산업의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칠리즈의 목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최고경영자(CEO). [사진 칠리즈]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UDC) 2024에 참여해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최고경영자(CEO)가 핵심 연사로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7회차를 맞는 ‘UDC 2024’는 블록체인이 산업 곳곳에 확장돼 도입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하며 현실 속에서 블록체인이 만들어내는 변화와 혁신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현장에서 퍼지 펭귄(Pudgy Penguins)의 아시아 총괄인 셰릴 로(Cheryl Lawd)와 ME 재단(ME Foundation)의 디렉터 매트 제닉스(Matt Szenics)와 함께 패널 토크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드레이푸스 CEO의 진행으로 진행된다. 

드레이푸스 CEO는 “NFT 산업 2단계: 영광의 날이 돌아올 것인가?”라는 주제로, NFT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팬과 구단을 어떻게 연결하고 팬 참여 생태계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현장에서 심도있는 통찰을 공유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NFT가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팬덤과 IP 산업에 어떤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칠리즈가 구축한 칠리즈 체인을 기반으로 한 팬 토큰 활용 사례와 이를 통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얻을 수 있는 장기적인 비즈니스 및 운영적 가치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드레이푸스 CEO는 “NFT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팬들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특히 한국 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팬덤 문화를 이끌어 가는 데 칠리즈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칠리즈는 최근 네이버 페이와의 협업으로 네이버 페이 월렛을 런칭한 데 이어, 한국 팬들이 더욱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파리생제르맹, AC밀란, 유벤투스 등 유럽 명문 구단의 VIP 경기티켓을 칠리즈 체인으로 제공하며, 항공권과 숙박권을 포함한 유럽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해 연말까지 추가 진행중이다. 또 K리그와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팬 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K리그의 연말 시상식에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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